더글로리 시즌 2 줄거리,

더 글로리 시즌2 요약, 엔딩(스포일러 포함) “용서는 없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더 글로리 시즌2’가 드디어 3월 10일 공개되었습니다.

김은숙 작가의 예견대로 더 글로리 시즌2에는 용서는 없고 자비 없는 복수만 있었다.

더 글로리 시즌1 마지막회에서 동은의 복수를 위한 빌드업이 있었다.

동은은 자신이 살고 있는 에덴빌라에서 수집한 박연진의 악행을 증명하는 자료를 수집하고, 학교폭력의 두목 박연진과 남편 하도영을 에덴빌라에 초대한다.

했어

시즌2 방영을 앞둔 3개월간의 공백기 동안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사이다 시즌2의 종영을 바라는 시청자들이 많았다.

이미 작가를 비롯한 모든 배우들이 더 글로리 시즌2에서 “용서에는 끝이 없다”고 지적했듯이 동은의 계획은 학교폭력 가해자들에게 정당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것이었다.

더 글로리 시즌2는 총 8부작(9회~16회)으로 시즌1보다 51분이 늘어났다.

복수를 위해 일생을 바친 문동은(송혜교)은 점차 박연진(임지연) 일행과 만나며 자신이 받은 상처를 보답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박연진 일행을 내부적으로 분열시켜 동은의 복수를 이루려 한다.

# 더 글로리 9회 줄거리


먼저 더 글로리 9회는 죽은 윤소희와 사라진 손명오의 이야기다.

1부에서는 실종된 손명오와 박연진이 그녀를 위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박연진은 문동은과 함께 일하도록 불려지지 않았지만, 박연진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협박을 당했고, 누가 손명오를 죽였는지에 대한 단서가 주어졌다.

또한 병원장실에 보관되어 있던 윤소희의 시신이 친가의 뜻이 아닌 고 주여정의 아버지의 뜻에 따라 냉동실에 보관된 사실도 밝혀졌다.

윤소희의 죽음을 의심한 주여정의 부모는 윤소희의 시신을 냉동고에 보관했다.

하지만 故 윤소희가 이미 임신을 했다는 점, 그리고 故 윤소희가 박연진 일당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점에서 누가 윤소희를 임신시켰는지 대략적으로 짐작할 수 있다.

윤소희 어머니는 죽은 딸이 자살이 아니라 살인이라고 수화로 호소한다.

결국 모든 위법 행위는 보상을 받습니다.

이것이 9화의 줄거리였습니다.

이제 이후 스토리가 포함됩니다!

# 더 글로리 시즌2 요약 (스포일러 주의)



더 글로리 시즌2는 한 명씩 쓰러지는 범죄자 집단의 이야기를 공개한다.

처음에는 마약 중독자 이사라(김희라 분)를 마약으로 유혹하고, 결국 그가 교회에서 마약을 하는 모습이 신도들 사이에 퍼지고 체포된다.

혜정은 연진이 사건을 주도했다고 사라를 놀리고, 사라는 자신이 약해진 게 동은이 아니라 연진 탓이라고 의심한다.

이후 손명오가 출연한 마약 영상이 공개되자 화를 내며 혜정을 찔렀다.

감옥에


한편 최혜정(차주영)은 동은의 나약함에 사로잡혀 학교폭력 가해자들을 소외시키면서 방망이 생활을 하던 중 사라의 목을 찔러 목소리를 잃게 되는데.. .

역시 윤소희를 임신시킨 범인은 전재준(박성훈)이었다.

재준은 혜정과 장난을 치다가 그녀를 냉혹하게 내버려둔다… 혜정은 재준에게 배신을 당하고 안약에 독을 먹인다.

어느새 재준은 동은과의 만남의 장소로 찾아가 동은의 눈에 안약을 넣어 눈을 멀게 한다.

그리고 공사장에서 비참한 최후를 맞았고, 그 배후에는 하도영(정성일)이 있었다.

하도영은 그를 지붕에서 밀어내고 마른 콘크리트에 빠진다.


하도영은 예솔이 자신의 아이가 아니라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다.

아내 연진에 대한 진실은 시즌2 초반부터 알고 있었다.

연진을 지키려 했으나 걷잡을 수 없이 휘몰아치는 연진을 보고 포기한다.

박연진은 이혼 후 딸 예솔과 함께 유학을 떠난다.


학교 폭력과 온갖 악행을 일삼은 연진은 명오(김건우)를 살해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18년 전 윤소희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더 글로리 시즌2 9화에서 동은은 동은에게 자신과 마주할 기회를 주었지만, 연진은 자신과 마주하기는 커녕 반성하는 기색도 보이지 않는다.

생각보다 동은 어머니의 도움을 받아 협박하려 하지만 강현남의 반격과 주여정의 도움으로 동은은 위기에 처한다.

동은의 복수로 친구들을 모두 잃고 어머니에게 버림받고 감옥에 갇히게 된다.

하지만 반전은 그녀가 손명오를 죽인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재준의 양복점에서 일하던 김정란은 터질 것 같았다.

그녀는 동은처럼 괴롭힘을 당했지만 도망치지 못하고 결국 가게에서 일하게 되었다.

연진과 명오의 소리를 듣고 현장으로 달려가지만 명오는 이미 중상을 입은 상태다.

정란에게 살려달라고 애원하지만 정란은 과거 학대의 아픈 기억을 떠올리며 명오를 죽인다.

그리고 연진을 탓한다.

조력자였던 강현남은 연진에게 협조하는 척했지만 동은 편을 들었다.

남편을 죽이려는 그녀의 목표는 다른 사람을 통해 달성됩니다.

박연진의 어머니와 신영준이 일으킨 교통사고였다.

이는 동은의 전략이기도 하다.

박연진의 어머니 홍영애는 동은의 계략으로 달려가 현남의 남편을 차로 죽이고 딸을 동은에게 팔아 빚을 갚는다.

신영준은 타국으로 도망치려다 부하들에게 구타를 당하고…


동은의 어머니는 정신병원에 수감되고, 모든 것을 복수한 동은과 여로는 감옥에 갇히게 된다.

그리고 여정은 동은이 일부러 여형을 찾는다는 걸 이미 알고 있었다.

사이다의 끝에서 나는 안도감을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