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가 되는 정동진 맛집 다람쥐 토

 아침 일찍 가족들과 떠난 일정으로 우연한 정동진의 맛집을 찾았습니다.

전복을 넣어 건강하고 감칠맛 나는 전골에 영양을 공급해 왔습니다.

1. 큰기와집 메뉴 : 전복 순두부전골 15,000원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등명길 3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등명길 3 전화번호 : 033-644-5655 운영시간 : 평일 07:00 – 19:30 주말 07:00 – 20:00 공휴일 07:00 – 20:00

내가 찾아간 큰 기와집 은 정동진역에서 차로 4분 거리에 있었어요.지붕이 높게 지어져 눈에 띄는 데다 단독 건물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넓은 주차공 사이에서 여유도 느꼈어요차가 한꺼번에 몰리는 점심시간에도 문제없는 곳이었어요.

안내에 따라 실내에 들어서니 넓은 테이블에 공간 배치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옆에서 햇살이 따스하게 내려오는 실내 창가 쪽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벽면에 있는 정동진 맛집 메뉴판을 보면 다양한 해산물을 이용한 음식들이 즐비합니다한식으로 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식사 중,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전복, 순두부, 전골로 주문하였습니다.

게다가 카운터에서 달콤한 사탕과 과자를 팔고 있어서, 지나가는 길에 하나씩 사 가곤 했습니다.

이렇게 조촐한 음식들이 많아서 만족스러웠어요.

어느새 테이블 위에 올려놓을 수 있는 식 제트가 다양하더라고요기본 반찬은 내가 만든 정성이 전혀 느껴지곤 했어요.

그중에서도 두툼한 두부는 김치를 살짝 올려서 먹는 게 최고였어요.매콤한 맛과 함께 풍성한 두부향이 잘 어울렸습니다.

또 깍두기는 아삭아삭하고 신선함이 가득했습니다.

매운 양념이 속까지 스며들어 있고, 검은 깨가 순순히 얹혀진 진짜였습니다.

그리고 통통한 고추는 정동진 맛집의 특색있는 양념에 듬뿍 얹혔어요좀 더 짠데다가 아삭함이 살아있어서 신선했어요.

그뿐만 아니라 양념이 들어간 김치도 절로 찾아갔습니다.

한국인이라면 식사할 때 빠뜨리면 안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고기도 새싹을 잘라 한입 크기로 만들고, 달콤한 조미료 때문에 자꾸 손이 가는 거예요.

두부를 간장에 담가놔서 더 짜고 맛이 잘 맞았어요.입 안에서 따뜻하게 앉는 고소함에 만족했습니다.

이렇게 나물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곁들여 먹을 때도 있었습니다.

어두컴컴하고 간도 잘 맞고 신선함도 가득 품었어요.

한입에 포근한 계란찜도 일품이었어요.정동진 맛집은 모두 온화한 식사가 준비되어 있고 짜지 않았습니다.

또 추가로 주문한 부침개는 굉장히 두툼한 모습을 가지고 왔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새로운 매력이었어요.

곁들이는 소스는 계란 반죽과 고추를 잘게 썰어 놓았기 때문에 아삭아삭한 느낌이 살아 있었습니다.

톡 쏘는 맛이 첨가되어 느끼함을 한번에 잡아주었어요.

한 조각 크게 먹고 쫄깃쫄깃한 맛은 그대로였어요확연히 맛의 차이가 있고, 간장에 담갔을 때 짠맛이 나는 여운이 남았습니다.

측면을 보면 상당히 도톰한 두께감 있는 크기로 안에는 오징어가 들어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씹으면 씹을수록 쫄깃쫄깃하고 여러 해산물이 잘 어울리는 맛이 일품이었다.

밑에서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스키야키의 모습이 예사롭지 않았어요전복은 크고 탄력 있는 살덩이를 가졌으며 새우는 붉은 색에 탐닉했습니다.

오랫동안 부글부글 끓으면서 빨간 이광을 보여주네요.부추도 꼬들꼬들하게 잘 올라가 최고의 국물입니다.

한 숟가락 크게 떠보니 많이 올라오는 건더기가 한 줌 있었어요.매운 국물에 매운맛이 많이 빈 배에도 부담이 되지 않았습니다.

재료를 많이 사용하여 맛의 차이가 확연합니다.

각자 접시에 가득 담아놨더니 순두부 양도 꽤 많던데요?정동진맛집은 독특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균형 잡힌 한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속 전복은 쫄깃하고 통통한 살이 가득했습니다확실히 바다 근처에 온 탓인지 해산물의 상태가 상당히 좋았던 것입니다.

그리고 겉껍질을 제거한 새우도 통통하게 살이 올라 있었어요통통한 식감에 이어 입안의 감칠맛을 더했습니다.

순두부는 입안에 넣고 바로 찌그러지는 맛이더라구요. 그만큼 소화도 잘되고 포근한 맛이 일품이에요.

쌀밥 한 숟갈 위에 김치를 담았다 가득 실었어요.새콤달콤한 맛과 동시에 맛이 잘 맞았어요.

식사를 마치고 바로 앞에 있는 해수욕장에서 여유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관광지근처에있는정동진맛집이라찾아오기에도편리하고따뜻한국물도사철언제든지찾을수있는곳입니다

2. 등명맛집메뉴 가마지물회 10,000원 전복 해물칼국수 10,000원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378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378 전화번호 : 033-644-5860 운영시간 : 매일 08:00-20:00

바다 앞에 있는 등명 맛집은 올바른 조리법으로 자연산 회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빨간 양념이 적당히 들어가서 시원하고 얼큰한 물회가 시원했습니다.

가자미는 단단하고 쫄깃하며 씹는 맛이 있습니다.

3. 청화대 동태찌개 메뉴 : 동태찌개 8,000원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어이동길 45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어이동길 45 전화번호 : 033-644-9883

산성마을회관 옆에 있는 ‘청화대 명태찌개’는 주민들이 추천해준 명소다.

오랫동안 푹 삶아서 깊은 국물맛을 보였습니다.

속이 꽉 차 있어 통통한 국물과의 궁합도 일품이다.

4. 부채살 막국수 메뉴 : 막국수 7,000원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20-18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20-18 전화번호 : 033-644-8511 영업시간 : 매일 07:30 – 22:00

선크루즈 리조트 앞에 있는 부채길막국수는 얼음이 언 막국수에 최고의 담백한 맛이었습니다.

면이 불룩하고 쫄깃한 맛이 있어서 두 손으로 쥐고 마실 정도로 국물 맛이 좋았습니다.

5. 정동진회센터 메뉴 : 해물칼국수 10,000원, 바지락순두부 10,000원,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헌화로 977 전화번호 : 033-645-5231 운영시간 : 매일 10:00 – 23:59월 첫째주, 셋째주 목요일 휴무

동해 해양 경찰서 앞에 있는 정동진 회 센터는 해산물을 제대로 넣은 칼국수가 일품이었어요.해산물을 넣었기 때문에 육수가 진한 국물이라 아침 식사에도 부담이 없었습니다.

* 업체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