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프암 증상 사타구니에 땀샘이 부풀어 오른다면?

호즈킨병은 림프세망계에서 발생한 종양세포가 국소적, 파종성 악성 증식을 일으켜 주로 림프절 조직이나 골수에 침범한다고 합니다.

비호즈킨 림프종은 림프절이나 골수, 비장, 간, 위장관을 포함하여 면역체계에 위치한 림프계 세포의 악성 단일 클론성 증식을 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간내나 간외담도가 종양으로 막힌 경우 황달을 일으켜 골반, 사타구니에 림프관 폐쇄가 생기면 하지부종을 부른다고 합니다.

림프암의 초기 증상으로는 통증이 없는 목이나 겨드랑이, 사타구니에 땀샘이 부풀어 오르고 기침, 호흡곤란, 발열, 식은땀피로와 체중감소, 가려움증 등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림프 조직에서 발병한 악성 종양으로 호지킨과 비호지킨으로 구분됩니다.

림프 조직에서 발생하는데 임상적인 특징이나 다른 양상을 보이면 비호지킨이라고 불립니다.

고열이나 오한, 구토 등의 대표적인 증상이 나타나도 경미한 다른 질환 정도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신체 어디서나 종양이 발생하고 다양한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악성 림프암은 지연성과 달리 진행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증상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가끔은 가슴 안쪽처럼 신체 장기 깊은 곳에 림프암이 발생하면 증상이 늦게 나타나 발견이 어려워져 치료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골수가 침범한 경우 무증상이 대부분이며 척수에 골형성성 병변을 동반한 통증이 유발될 수도 있습니다.

골용되어 병변이나 압박골절이 생기거나 범혈구감소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파란 하늘을 보니 여행이 왜 그렇게 가고 싶은지 올해 초에 다녀온 게 훨씬 많은 것 같네요.하루만 남은 내년에는 중간쯤 다녀와서 길게 느껴지지 않게 하려고 합니다.

죽을만큼 힘들게 살기보다는 살기 위해 돈도 모으는 것이니 여행도 하면서 가끔 하늘을 보며 여유를 즐기세요.세상에는 아직 원인을 알 수 없는 질병이 많지만 림프암 증상도 그 중 하나라고 합니다.

후천성 면역결핍증을 앓거나 면역억제제 치료를 받을 경우 암 발생 빈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