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근현대를 함께한 부산국제시장

부산국제시장은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 중 하나입니다.

, 해산물과 야채, 과일 및 기타 제품을 판매하는 시장으로 유명합니다.

. 주소: 부산광역시 중구 신창동 4가다. 부산의 중심에 위치한 자갈치시장, 부평깡통시장과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이다.

. 국제 시장 6전문품목별로 공구와 도소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인근에 다양한 전문 시장이 있는 거대한 비즈니스 지구를 형성합니다.

.

부산국제시장 1978개장, 이전에는 일제강점기에는 일본인들의 시장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1945년1998년 대한민국의 탄생과 함께 일제 강점기에서 벗어나 부산을 대표하는 시장으로 거듭났다.

. 현재 부산국제시장은 전통시장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 처음에 국제 시장은 도떼기 시장이라고 불렸습니다.

. 해방 후 일본인들이 귀국할 때 반지와 함께 물건을 헐값에 건넸다.

, 이러한 상품의 무역은 국제 시장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당시 일본 얻음으로써…______________은(는) 무슨 뜻인가요? 가리키다도떼기마르크트라는 이름은 여기서 유래되었습니다.

. 1948년개봉 당시에는 Freier Markt라고 불렸습니다.

. 그 이후로 범위가 확대되어 미군 보급품 및 외국 상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1950년2008년 현재의 국제시장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

한국이 일제 강점기에서 해방되었을 때,, 일제강점기에 이주한 일본인들은 대부분 귀국을 선택했다.

. 일본인들은 많은 짐을 싸서 부산항으로 달려갔다.

. 하지만 짐이 너무 많아서 배에 다 담을 수 없었기 때문에 일본인들은 물건과 함께 반지를 팔았습니다.

. 귀국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물건을 헐값에 파는 일본인도 많았다.

. 그 안에 있는 것은 무엇이든 반지 안에 있다 5원에 거래. 이렇게 일본의 손을 떠난 반지는 조선인들에게 팔려 일본군이 들여온 공터에 쌓였다.

, 그 자리에서 다시 거래. 귀국 항공편 전에 5군에서 산 반지가 신창동 공터에 오면 10Rs에 판매되었습니다.

. 국제 시장이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시장으로 보지 않았습니다.

, 공터가 있고 장사할 것이 있어서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 그 후 그곳에서 서로에게 필요한 물건을 사고팔았다.

.

그동안, 부산을 점령한 일본인들의 귀환과 동시에 반대로 해외로 나갔던 조선인들이 귀환하기 시작했다.

. 해외에서 귀국하는 동포들도 배를 이용하면서 흥분과 유쾌한 혼란이 부산에서 이어졌다.

. 1950년년도 53월에 배치된 미군 기지의 품목을 추가하여 미국에서 제조, 일본제, 국내 상품을 수집하고 거래했습니다.

. 그래서 한국전쟁이 발발하기 직전에 1950년년도 5지난 3월에는 시장 명칭도 자유시장에서 국제시장으로 변경됐다.

. 해방의 분위기를 만끽하기 전에 1950년한국전쟁이 시작된, 서울을 대신해 임시수도가 된 부산으로 피난민들이 몰려들었다.

. 이때 부산은 또다시 혼란에 빠졌다.

. 해방 당시 40약 1만명이던 부산의 인구는 난민으로 인해 줄었다.

1950년몇년에 걸쳐 88빠르게 10,000으로 증가. 그 당시 많은 난민들이 생계를 위해 거리에 노점을 세웠습니다.

. 그들은 부산 토박이 상인들과 경쟁하며 살아남기 위해 노력했다.

. 짐에 챙겨둔 재봉틀로 급히 옷을 수선하거나 미군기지 주변에서 싸구려 담배와 초콜렛을 사서 되팔기도 했다.

. 도둑질하는 상인들 하나4퇴각할 즈음에는 그 수가 너무 많아 셀 수 없을 정도였다.

. 특히 북한에서 온 사람들이 많았다.

, 이는 국제시장에 북한에서 온 딜러가 유난히 많다는 사실과도 관련이 있다.

.

한국전쟁 이후 1950년년부터 1960년1990년대에 국제 시장은 큰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 그 당시에는 국제 시장에서 구할 수 없는 것이 없었습니다.

. 미군 탄약에서 한국전쟁 이후 해외 원조까지, 홍콩과 마카오, 일본 등에서 밀수입되는 화장품, 시계, 재료, 보석 등 국제 시장에서 거래되고 전국적으로 판매되었습니다.

. 영화<세계 시장>이처럼 부산은 한국의 근대사와 함께 국제시장과 함께 해왔습니다.

. 한국전쟁 이후 국제시장이 번성하던 시절 수많은 노점상과 은행, 관공서가 거리를 가득 메웠다.

. 또한 밀수품과 탄약으로 붐비는 초현대적이고 세련된 지역이었습니다.

. 그래서 국제시장 주변은 언제나 활기가 넘치는 곳이었습니다.

, 지금도 변함없이 부산에서 가장 분주하고 유동적인 지역이다.

.

국제 시장 2002년시장 현대화 프로젝트 수행. 2005년연간 6개 도구로 아케이드 설치, 외벽을 보수했다. 또한 2008년년도 23월의 부평깡통시장, 창선상가, 상업지구 활성화를 위해 가로수길과 함께 국제시장타운을 조성하였다.

. 국제시장은 6존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하나도구 함, 실없는 말, 주로 수공예품에 종사. 2도구 주방 용품, 페인트, 안경사가 있습니다. 삼도구는 침구입니다, 부티크4도구는 물건이다, 붓다, 양쪽 끝, 주방 용품5도구로 6도구는 가전제품, 공작 기계, 상점은 주로 다음과 같은 제품을 판매합니다.

B. 옷가게.
.

국제시장 근처 목살양념골목, 뱀장어, 통닭과 같이 선택할 수있는 다양한 음식이 있습니다.

. 대표 먹거리는 먹자골목을 방문하세요.. 먹다 골목 601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야외식당거리. 입구에 있는 씨호떡을 시작으로 충무김밥과 순대, 국수, 어묵, 떡볶이가 유명하다. 비빔당면과 유부주머니도 대표적인 음식이다.

.

부산국제시장은 부산지하철 하나1호선 자갈치역 하차 후 남포교차로에서 좌회전하면 창선동 먹자골목이 나온다.

, 길을 따라 계속 내려가면 시장의 모습이 보입니다.

. 아리랑거리와 젊음의 거리는 용두산공원을 마주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