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금융신용대출은 뭐가 좋을까?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 일정도 모두 잘 지내시죠? 모든 자금 운용에 대한 거래는 본인이 거래를 하고 있는 은행이나 시중 또는 인터넷에 존재하는 은행권에서 시작됩니다.

은행이 중요한 이유

그 이유로는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금리가 가장 낮고, 이를 운용했을 때 하락하는 신용점수 구간도 낮아 채무에 대한 채무상환비율이 가장 낮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직업에 대한 기준이나 신용점수, 부채건수와 금액, 연체, 거래패턴과 같은 신용요소에 대해 어렵기 때문에 쉽지 않고 직업이 없거나 등급이 낮아 4대 보험이 되지 않아 부채가 많거나 최근 부채증가 이력 등.. 이런 요소들이 은행에서 원하는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불가피하게 제2금융신용대출을 통해 알아봐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한도는 몰라도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금리 기준이 높거나 갭 차이가 크기 때문에 어디서 어떻게 알아보고 운용해야 할지 굉장히 걱정이 되기 시작한다는 거죠.그렇기 때문에 마치 옷이나 제품을 보는 것처럼 블렌드가 있는 장소를 찾기도 하고 지인들의 경험담이나 다양한 정보를 통해서 알아보기도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다고 느낄 수 있고 충분히 좋은 환경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를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 제2금융신용대출에 속한 금융사부터 확인해볼까요?

어디가 있을까?

※상호금융-새마을, 지역농협, 신협, 산림조합 등 ※캐피탈-아주, 롯데, 한국, BNK, DGB, KB, 하나, JT 등 ※저축은행-SBI, 유진, 대신, 페퍼, 에큐온, 조은, 세럼, 친애 등..

시중에서 흔히 보는 것에 은행이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지만 상호로 분류되는 신협, 새마을 금고, 지역 농협, 산림 조합 등 그 밖에 캐피털이나 저축 은행에 포함되는 다수의 회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제2금융 신용 대출은 과연 어떤 상품이 있나요? 1. 일반 신용 2. 태양 팬 3. 사잇도루 24. 헷 원숭이 론 5. 소득 및 직업 확인 없는 내용-카드 1년 이상 이용자-본인 또는 배우자의 집의 소유자 개인 보험 1년 및 10만원 이상 납부자-전문 자격증 보유자-기혼 여성 등..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와 같은 소득자 기준과 관련된 일반신용 및 대환을 비롯하여 정부지원인 햇살론/사잇돌2를 볼 수 있으며 재직이나 소득확인 없이도 알아볼 수 있는 자산, 주부, 신용카드 소지자, 소액, 브레인, 보험계약자, 오토, 사회초년생과 같은 다양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분류되는 각각의 회사와 이에 해당하는 상품의 환경은 모두 같아 보여도 등급 연체와 같은 여러 요소에 따라 특화된 곳이 나뉘어져 있고, 이에 따른 서류 및 특수 조건도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내용을 찾는 것이 관건입니다.

첫째, 개인의 직업의 종류와 신용 현황에 대한 부분을 체크하며 좋은 부분과 좋은 않은 요소를 분류합니다.

둘째, 본인이 상황에 맞는 내용을 찾습니다.

셋째, 이 두가지 요소에서 가장 적합한 환경을 찾는 방향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부분을 모르는 수밖에 없는 개인의 입장에서는 이처럼 자신의 상황을 점검하기 전에 단순히 누가 좋다던가, 쉽게 찾을 수 있는 조건표 또는 가이드를 확인하는 등···. 엉뚱하고 과장된 광고나 허위 정보를 보고어디가 좋은지 나쁜지를 먼저 확인하는 실수를 하고, 적용되는 한도와 이자가 안 좋아도”인지도도 있고 좋은 곳인데 나의 상황이 좋지 않아”이라고 스스로를 합리화시키면서 자금 운용을 하기도 합니다.

제2금융 신용 대출은 본인의 직업과 신용 현황에 따르고 유리한 곳과 내용이 바뀌고 낯익은 브랜드와 얼마 좋은 조건을 가진 금융 회사나 상품을 찾아봐도 나에게 적합하지 않으면 불가 수박에 없거나 한도 및 금리 내용 또한 다 좋을 수는 없습니다결론적인 부분만 말씀 드리자면, 개인의 조건이나 상황에 따라서 알아볼 수 있는 곳으로 상품의 기준과 가능 여부, 한도, 금리 모두 달라서, 좋고 나쁨 자체를 단순히 구분할 수 없어 정확한 상담을 통해서 본인의 직업 및 신용에 관련된 요소에 적합할 수 있는 곳과 내용을 찾는 게 제일 좋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개인의 직업 종류와 신용 현황에 대한 부분을 체크하면서 좋은 부분과 좋지 않은 요소를 분류합니다.

둘째, 본인이 상황에 맞는 내용을 찾습니다.

셋째, 이 두 요소에서 가장 적합한 환경을 찾는 방향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부분을 모를 수밖에 없는 개인 입장에서는 이렇게 본인의 상황을 체크하기 전에 단순히 누가 좋다든가 쉽게 찾을 수 있는 조건표 또는 가이드를 확인한다든가… 터무니없는 과장된 광고나 거짓 정보를 보고 어디가 좋은지 나쁜지 먼저 확인하는 실수를 하고 적용되는 한도나 이자가 좋지 않아도 ‘인지도 있고 좋은 곳인데 내 상황이 안 좋다’고 스스로를 합리화시키면서 자금운용을 하기도 합니다.

제2금융신용대출은 본인의 직업과 신용현황에 따라 유리한 점과 내용은 달라지기 때문에 익숙한 블렌드나 아무리 좋은 조건을 가진 금융회사나 상품을 알아봐도 저에게 적합하지 않으면 불가 수박에 없거나 한도와 금리 내용 또한 다 좋을 수 없는 것입니다.

결론적인 부분만 말씀드리면 개인의 조건이나 상황에 따라 알아볼 수 있는 곳과 상품의 기준과 가능 여부, 한도, 금리 모두 다르기 때문에 좋고 나쁨 자체를 단순하게 구분할 수 없으며 정확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직업 및 신용과 관련된 요소에 적합한 곳과 내용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씀드리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