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해내리 대출 금리, 조건, 한도[영세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기업은행 해나리 대출금리, 조건, 한도 [영세소상공인 저금리 대출]

이번 IBK기업 은행이 자영업자, 소상공인에 2년간 총 26조원 규모로 맞춤형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지만 기업 은행은 COVID-1위기가 완화된 후도 고금리·고 물가·고 환율 3중고를 체험하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때문에 맞춤형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것이며, 2년간 유동성을 공급하는 재기를 돕는 차원에서 총 26조원 규모의 저리 신규 대출을 지원합니다.

우선 7조 2000억원의 신규 자금을 공급하고 소상공인 전용 상품인에 나리 대출에 3조원을 추가로 내놓아 신용도가 하락한 기업 가운데 향후 정상화가 가능하다고 보는 기업에 최대 3%포인트의 금리를 우대합니다.

그리고 18조 3000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은 설비 투자 등 사업 안정화를 돕는 데 사용될 예정이며 초기 창업, 스케일 업 등 성장 단계에 의해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설비 투자 소요 자금의 최대 90%까지 지원하는 성장 촉진 설비 투자 프로그램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의 포스팅에서는 영세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기업 은행의 헤네레 대출 금리와 조건, 그리고 한도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고 싶습니다.

기업 은행의 변통 대출

출처:기업 은행 기업 은행 헤네리 대출은 국가 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에 사업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대출 상품으로 금리가 싸고, 기업 은행을 주거래 은행 경우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소상공인과 중소 기업 운영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출이에요. 그리고 헤네리 대출 상품은 신용 대출과 담보 대출이 가능하고 한도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주로 경영 상황이 악화하는 사업 운영이 어려운 소상공인,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대출이에요. 그리고 기업 은행에서 정한 한도 금액의 범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한 때문에 한도가 없다는 것이며, 특히 업종, 상환 능력, 자금 사용처 등을 감안해서 결정하는 때문에 대출 이유 등이 주요 심사 요소가 되면서 이런 이유로 기업 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서 사용 중인 경우에는 금리와 한도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 보증서 담보 대출의 경우는 신용 보증 재단과 신용 보증 기금 같은 신용 보증 기관에서 기업 심사를 받은 후에 신용 보증서를 발행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한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 기간은 일시 상환 방식의 경우는 1년 이내로 기한 연장 때 당초의 대여 기간을 포함하고 5년 이내에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분할 상환 방식은 기간이 5년 이내에서 신용 보증서 담보 대출의 경우는 신용 보증 만기일까지 상환해야 합니다.

또 해당 상품은 금리 인하 요구권을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향후 신용도 상승할 때 금리 인하 요구권을 이용하고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어 만기 전에 대출금을 중도 상환하는 경우에는 당초의 대출 날로부터 최장 3년까지 중도 상환 해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 네리 대출 기간]■ 일시 상환:1년 이내(최장 5년 내 연장 가능)■ 분할 상환:5년 이내 ■ 신용 보증서 담보 대출, 신용 보증서 보증 만기일 이내 기업 은행에 네리 대출 금리 조건, 한도

출처:기업 은행 기업 은행인 네리 대출 한도는 상품 설명서에 한도가 없다고 나오는데 은행이 정한 한도 산정 금액의 범위 내에서 업종, 상환 능력, 자금 사용처 등을 감안하여 한도가 결정되기 때문이며, 신용 보증서 담보 대출의 경우는 신용 보증서상의 대출 금액이 한도액입니다.

그리고 대출 금리는 최저 연 2.95%~최대년 4.82%로 비교적 저금리 대출에 속합니다.

대출 대상은 상시 근로자 10명 미만 중소 기업을 대상으로 부동산 임대업을 영위하는 기업은 제외됩니다.

그리고 대출 시 부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만, 수입 인지의 경우 은행과 고객이 각각 50%씩 부담하게 되면서 그 밖에 근저당권 관련 비용과 부동산 담보 신탁 관련 비용 등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부대 비용은 다른 대출에서도 공통으로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바 네리 대출 조건, 대상, 한도]■ 대출 금리:최저 연 2.95%~최대년 4.82%■ 대출 대상:상시 근로자 10명 미만 중소 기업(부동산 임대업 영위하는 기업 제외)■ 대출 한도:제한 없이 기업 은행에 네리 대출 신청 방법

출처 : 기업은행, 기업은행, 해내리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기업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가입해야 하며 인터넷이나 모바일 신청과 같은 비대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기업은행 헤네리대출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개인사업자의 경우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 서명사실확인서를 지참해야 하며 법인사업자라면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정관 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공통서류는 금융거래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서 또는 사본, 최근 3년도 재무제표(비교식), 납세완납증명서(국세/지방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서 등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영업점을 방문하기 전에 대출 서류를 다시 한번 문의하고 꼼꼼히 확인한 후 대출 신청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이 되는 문장 바로가기

ATM입금한도 출금한도 및 수수료 [국민은행,우리은행]ATM입금한도 출금한도 및 수수료 [국민은행,우리은행] 요즘은 카드와 모바일을 많이 쓰셔서… blog.naver.com

ATM입금한도 출금한도 및 수수료 [국민은행,우리은행]ATM입금한도 출금한도 및 수수료 [국민은행,우리은행] 요즘은 카드와 모바일을 많이 쓰셔서…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