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P+380mm 브레이크 튜닝 올뉴카니발, 네오테크

 KIA ALL NEW CARNIVALYP

기아자동차의 패밀리 카 간판 모델인 올 뉴 카니발과 쏘렌토, 모하비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차는 갈수록 무거워 기술력은 늘어나고 있지만 브레이크는 이전 차 그대로라고 한다.

그 덕분에 많은 애프터 마켓 시장의 거물이 된 모델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이런 차를 구입하면 브레이크부터 튜닝하라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신차 초기에는 느끼지 못하는 제동 거리의 상승은 운전자에게 성능 유지 능력이 의심될 정도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현실이기 때문에 많은 SUV 소유주들은 안전을 위해 브레이크 튜닝을 하고 있습니다.

불만을 표현하기에는 순정 브레이크가 완전히 성능을 상실한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올 뉴 카니발 #올슈쏘렌토 #모하비 #산타페 #투손 #베라크루즈 #스타렉스 #브레이크 튜닝

NEOTECH FORGED 6P BRAKE KIT

이번 입하차인 올 뉴 카니발도 같은 이유로 브레이크 업그레이드를 위해 방문해 주었습니다.

순정 브레이크 대비 커진 지름의 벤트레이트 방식 투피스 구조의 경량 디스크 로터를 6POT 캘리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네오테크 포지 6P 브레이크 키트입니다.

장착을 위해 포함되어 있는 구성품까지 준비하였습니다.

#네오텍 #네오텍브레이크 #네오텍NF6P #6P브레이크 #4P브레이크 #리아확장DETAIL

네오테크포지드(NF) 시리즈는 보급형 모델로 가성비에서 최강의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네오텍 자체 생산 캘리퍼는 부피용량에 맞는 피스톤 크기로 이질감이 적고, 넓어진 고성능 패드 크기와 함께 부드럽고 강력한 제동 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380mm 단조 하우징 적용 투피스 디스크 로터는 벤틀레이트 구조로 빠른 열 방출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사이즈 업에 비해 경량화된 제품으로, ex시리즈에 비해 확실한 코스트 퍼포먼스로, 성능까지 2개의 효과를 g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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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테크는 정밀 3D 스캔 기술로 차종별로 뛰어난 정확도를 보여주는 브래킷을 제작,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미 자동차 튜닝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간단한 온라인 신청으로 구조변경까지 가능합니다.

해당 제품은 올 뉴 카니발의 경우 순정 휠에는 별도의 허브 공간이 필요합니다.

BRAKE KIT INSTALL

순정 단통식 2P 브레이크입니다.

이제 이 순간 브레이크를 걸고 업그레이드를 시작하겠습니다.

캘리퍼와 디스크 제거 후 전용 브래킷을 부착합니다.

브래킷볼트는 순정 캘리퍼 볼트를 그대로 재사용하므로 순정 캘리퍼 조립 시 정비 지침서 규정 토크를 준수하여 조립합니다.

브래킷에는 친절하게 조립 방향까지 표기되어 있습니다.

디스크 로터를 벤틀레이트 열방출 회전방향에 맞게 조립한 후 NF6P 캘리퍼를 조립한다.

제품 가이드에 맞게 권장 토크 수치에 따라 토크 렌치를 이용하여 조립합니다.

순정 캘리퍼에서 탈거한 브레이크 호스를 NF6P 캘리퍼에 조립합니다.

그 때, 동좌금은 신품으로 교환을 원칙으로서 재고를 보유하고 있어, 곧바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휠 간섭으로 별도의 허브 공간을 추가했습니다.

(네오텍 제품 별매)

네오텍NF6P조립을완료하여검수합니다.

FORTEC BRAKE FLUID

마지막으로 요청에 따라 브레이크 액을 교환합니다.

브레이크 액은 고성능 브레이크의 성능에 따라 폴텍 브레이크 액으로 교환이 되었습니다.

모든 공정을 완료하였으며 휠 조립 후 네오텍 브레이크 설치 가이드에 맞추어 BED-IN으로 진행 후 최종 점검까지 완료하여 차량을 출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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