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수박 포도 멜론 과일을 버리는 방법

파인애플 수박 포도 멜론 과일을 버리는 방법

과일을 버리는 방법과일을 버리는 방법

제철 과일은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과일을 먹으면 항상 껍질과 씨 등의 과일이 나오기 때문에 이러한 폐기물을 처리하기가 어려워 과일을 먹지 않는 사람도 적지 않다.

음식물쓰레기는 살균과 고온건조를 거쳐 다시 사료나 비료로 가공되기 때문에 너무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물은 음식물쓰레기로 처리하기 어렵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과일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기본적으로 부드러운 과일껍질은 음식물쓰레기, 딱딱한 과일껍질은 일반쓰레기라는 사실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죄송합니다

사과 중앙에는 씨앗이 있고 그 주변에는 핵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딱딱하고 먹을 수 없기 때문에 버릴 수밖에 없습니다.

낟알과 씨앗은 단단하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로 보기 쉬우나 크기가 작고 쉽게 분해되기 때문에 음식물쓰레기로 분류된다.

수박

수박은 붉은 과육, 흰 부분, 질긴 겉껍질로 나뉜다.

흰 부분과 껍질이 단단해서 일반쓰레기로 보기 쉬우나 의외로 쉽게 분해돼 음식물쓰레기로 분류된다.

바나나

바나나는 속살을 먹고 껍질은 버려야 합니다.

바나나 껍질은 부드럽고 쉽게 부서지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됩니다.

포도

요즘은 샤인 머스캣, 청포도 등 씨 없는 포도가 많은데 플레인 퍼플 포도는 씨가 하나씩 많이 들어 있습니다.

포도씨는 작고 쉽게 분해되어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질 수 있습니다.

포도 줄기는 단단하고 쉽게 분해되지 않으며, 동물 사료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 쓰레기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멜론

수박과 멜론과 마찬가지로 멜론은 수박보다 껍질이 더 단단합니다.

하지만 수박처럼 쉽게 분해되기 때문에 완성된 멜론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로 버릴 수 있습니다.

부피가 큰 멜론 껍질을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식료품 쓰레기 봉투나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이 더 쉽습니다.

파인애플

열대과일인 파인애플은 크기가 어마어마하고 씨도 많고 속을 다듬을 때 버려지는 부분도 많다.

파인애플 껍질은 수분 없이 이미 건조하기 때문에 가공이 어려우므로 생활폐기물(종량형 봉투)로 버려야 합니다.

센터코어는 분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음식물쓰레기로 분류하여 버릴 수 있습니다.

줄기를 햇볕에 말려 수분을 제거하면 부피가 줄어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기가 수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