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Teamviewer) 13 업데이트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설치로 PC 원격 제어하기 .

중요한 서류나 관련 파일들은 집이나 혹은 사무실 PC에 있는데, 외부에서 또는 퇴근 후에 꼭 확인할 필요가 생기기도 합니다.

 매번 백업을 하여 USB와 같은 외부 저장 장치에 휴대하거나 클라우드 서비스에 올려두기도 하지만, 간혹 급하게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에 필요한 파일이 없다면 곤란할 수밖에 없습니다.

>

이러한 상황의 해결을 위해서 PC 제어나 데이터의 전송과 같은 작업들을 편하게 할 수 있게 해주는 TeamViewer와 같은 원격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이번에 팀뷰어 13 업데이트가 있어 변경된 내용을 위주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

세계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고 있는 팀뷰어 13은 PC 원격 제어를 할 수 있게 해주는 가장 편리한 프로그램이며, 고객 서비스나 지원이 필요한 기업 사용자의 경우 직접 현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같은 화면을 보면서 업무를 하거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으니 생산성을 높이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개인 사용자의 경우 간단한 회원 가입만으로 무료로 편리하게 뛰어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원격 제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홈페이지에서 팀뷰어 다운로드와 설치를 해 줍니다.

팀뷰어 설치 후에는 용도에 따라 개인용/비상업용과 업무용/상업용으로 선택을 할 수 있는데, 개인용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기업용은 웹에서 매니지먼트 콘솔을 통해 전체적인 관리를 하거나 평가판처럼 만료가 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으니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팀뷰어 다운로드와 설치를 마치고 원격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원격 제어 허용’에 표시되는 ID와 비밀번호를 상대방에게 알려주어 내 PC를 컨트롤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원격 컴퓨터 제어’에 상대방이 알려준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상대방의 화면을 함께 보면서 필요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

간단한 설정을 마친 뒤 외부에서 집에 있는 컴퓨터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맥에서 윈도우의 사용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처럼 팀뷰어 다운로드와 설치만 되면 윈도우 PC 원격 제어를 통해 문서나 사진을 확인하고 파일을 공유하는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팀뷰어 설치가 된 컴퓨터나 스마트핸펀­을 컨트롤하기 위해서는 승인이 꼭 필요하며, 하단의 팝업창을 통해 접속 중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니 개인의 보안 관리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

아이핸펀이나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도 작은 화면이지만 윈도우 PC 원격 제어를 할 수도 있습니다.

>

팀뷰어 13에서 업그레이드된 기능 중의 하나는 파일 전송 기능입니다.

 서로 연결이 되어 있는 두 디바이스 사이에서는 용량의 제한이 없이 파일 전송이 가능하며, 작업 대기 열에 최대 3개의 그룹까지 등록하여 파일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개까지 최근 전송 항목에서 쉽게 확인하고 재전송할 수도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

아이휴대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iOS 기기의 화면 공유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물론 직접 조작을 할 수는 없지만, TeamViewer QuickSupport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아이휴대폰에 익숙하지 않은 상대에게 화면을 보면서 사용법을 알려주거나 필요한 사진이나 파일을 받을 수도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

>

iOS 화면 공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 제어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로 이동하여 ‘화면 기록’ 항목을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요청이 오면 허용을 누른 뒤 제어 센터의 화면 기록을 3D 터치를 이용하여 눌러준 뒤 TeamViewer 항목을 선택하고 방송 시작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처럼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고 간단하게 설정을 해주면 아이휴대폰의 화면을 팀뷰어 설치가 된 맥이나 윈도우 컴퓨터에서 바로 볼 수 있으며, 상당히 빠른 응답 속도를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직접 통화가 힘든 경우에는 채팅을 통해 상담을 하거나 필요한 작업을 알려줄 수도 있으며, 기기의 정보를 확인하고 아이폰에서 찍은 스크린샷을 받아볼 수도 있으니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

팀뷰어 13 업데이트로 로그인해서 볼 수 있던 등록된 디바이스 외에도 최근 접속한 디바이스의 정보를 최대 10대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이 되었으며, 다시 도움이 필요한 기기의 경우 빠르게 확인하여 접속 요청을 할 수 있으니 조금 더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

이처럼 TeamViewer는 맥에서 윈도우를 사용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면서 이기종 간의 파일 공유도 용량 제한 없이 가능하며,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통해 iOS 디바이스의 화면 전송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원격 프로그램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