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증상 총정리

치질은 인구의 약 절반에 영향을 미치는 흔한 질환입니다.

하지만 남들과 이야기하기 힘든 질병이기도 하다.

그러나 결코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치질이 있는 것이 부끄럽다며 주위 사람들에게 말하지 않고 오히려 상태를 악화시키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라나는 치질은 결코 좋지 않습니다.

치질 치질 누공

치질은 치질, 열구, 누공과 같은 항문 상태를 통칭하는 용어이지만 치질은 일반적으로 치질을 의미합니다.

치질 증상

치질은 혈관이 팽창해 항문 주변이 부풀어 오르는 현상이다.

치질은 항문에 있는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부어오르고 늘어지고 늘어나는 상태를 말한다.

출혈은 많지 않으나 항문이 부어 배변할 때 통증을 느끼는 외치핵과 내치핵과 외치핵이 함께 있는 혼합치핵으로 나뉩니다.


-- 중간광고 -->

Fissure는 항문이 찢어진 것을 말하며, 항문주위 누공은 고름을 배출하는 항문 주변의 만성 농양 또는 염증입니다.

열창은 항문이 좁거나 크고 딱딱한 변이 항문을 통과할 때 항문의 피부나 점막이 찢어지는 질환으로 통증, 출혈, 가려움 등의 증상이 있을 때 발생하며 만성의 경우 치질이나 사마귀로 오인될 수 있으며 피부 양쪽으로 확장되는 피부 덩어리가 동반됩니다.

열창은 급성열창과 만성열창으로 나뉘며 만성열창은 종종 재발하여 외과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치질 증상

치질은 정도에 따라 약간의 붓기부터 항문 밖으로 치질이 튀어나온 탈장까지 4등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치질은 불편하고 불편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심각한 상태는 아니며 생활 방식 변화, 자가 관리 조치 및 경우에 따라 의료 치료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치질은 때때로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종종 저절로 좋아집니다.

다음과 같은 라이프스타일 변화 예를 들어 더 많은 섬유질을 섭취하고 운동을 하면 증상을 개선하고 향후 치질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질의 증상과 스스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치질 증상 – 치질의 원인

나쁜 배변 습관이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배변 시 과도한 힘주기, 배변 시간 연장, 음주는 치질을 악화시킵니다.

변기에 오래 앉아 있는 것은 의자를 밀 때 힘을 주어 복압을 높이고 항문혈관을 증가시켜 치질을 만드는 동기가 될 수 있다.

여성은 임신과 출산으로 골반 혈류를 멈출 수 없어 치질이 생기거나 악화된다.

출산을 하면 힘을 주어 잇몸이 생기거나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치질 증상

치질 증상 – 치질 단계


-- 중간광고 -->

레벨 1

그것은 조금, 조금, 조금, 조금, 조금, 조금, 조금, 조금, 조금, 조금, 조금, 조금, 조금, 조금, 조금, 조금, 조금, 조금

2 단계

억지로 배변을 하면 치질이 항문 밖으로 튀어나왔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돌아온다는 뜻이다.

치질 증상

3단계

배변 시 치질이 몸 밖으로 튀어나와 일할 때 매우 불편하다.

항문으로 들어가려면 손가락으로 꼭 짜야 하는 상태이고 이것이 본격적인 치질 발병이다.

4단계

튀어나온 치핵은 손으로 눌러도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다는 뜻이다.

치질 증상

치질 증상

치질 증상 – 1. 직장 출혈


-- 중간광고 -->

치질은 배변 중에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혈액은 밝은 빨간색 또는 어두운 색일 수 있으며 화장지나 화장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출혈은 더 심각한 상태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의사에게 연락하여 출혈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질 증상 – 2. 붓기

치질이 외부에 있으면 혈전이 형성되어 혈류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해당 부위가 부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혈전성 치질은 바깥쪽으로 튀어나와 치유하는 데 몇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치질 증상

치질 증상 – 3. 통증

치질은 특히 배변이나 오래 앉아 있을 때 통증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통증은 작열감 또는 가려움증으로 설명될 수 있으며 경미하거나 심할 수 있습니다.

치질 증상 – 4. 연질 섬유종

랫드 레드라고도 알려진 연조직 섬유종은 피부에 발생하는 양성 종양으로, 외치핵은 회복 후 환부에 유관 섬유종으로 발전할 수 있다.

이것은 치질이 작아지고 제자리에 머무르는 때입니다.

치질 증상

치질 증상 – 5. 가려움 또는 자극

치질은 항문 부위에 가려움증이나 자극을 유발하여 불편하고 성가실 수 있습니다.

항문 주위의 피부가 붉어지고 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긁으면 상태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치질 증상 – 6. 퇴원

내부 치질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출혈과 함께 백색 점액 배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분비물의 증상은 만성 농양 또는 항문 주위의 항문샘에 염증이 생겨 항문 내부에서 고름이 새어 누공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치질 증상 – 7. 덩어리

종종 내치핵이 튀어나와 항문을 통해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배변으로 인해 덩어리가 일시적으로 분리되어 저절로 들어가거나 손가락으로 밀어 넣어야 했지만 증상이 악화되면서 덩어리가 완전히 빠져나와 밀어넣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치질 증상

치질 증상 – 치질 자가 치료

1. 항문 부위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십시오.


-- 중간광고 -->

배변 후에는 항문 부위를 따뜻한 물과 순한 비누로 부드럽게 씻어 청결을 유지하고 감염 위험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순하고 향이 없는 비누를 사용하면 자극과 추가적인 불편함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한 비누를 사용하거나 너무 세게 문지르는 것은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극과 불편함을 더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안 후 건조한 부분을 부드러운 타올로 가볍게 두드려 문지르거나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너무 세게 문지르면 통증과 자극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영향을 받은 부위를 청소할 때 부드럽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음식 섭취에 주의하세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과일, 채소 및 통곡물을 더 많이 섭취하면 대변이 부드러워지고 부피가 커지며 치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하루에 6~8잔의 물과 기타 액체(알코올 제외)를 마셔야 대변을 부드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 보충제를 참조하여 충분한 섬유질을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치질 증상 – 치질 수술 후 회복 시간

치질 수술을 받는다고 가정하고 수술 후 회복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광범위한 수술을 받는 3, 4등급 내치핵 환자는 2~3일 입원하고 퇴원 후 진통제와 변연화제를 투여한다.

총 6~8주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며 수술 후 2주 정도면 통증이 어느 정도 사라집니다.

이것으로 치질 증상에 대한 기사를 마칩니다.

감사해요!


-- 중간광고 -->

췌장에 좋은 음식 19가지

췌장은 몸의 가장 깊은 곳에 위치한 복부 기관입니다.

췌장에는 침묵의 암이라는 특별한 별명이 있습니다.

가장 두려운 암 관련 질환은 췌장이나

eternityone.co.kr

면역력을 높이는 10가지 방법

오늘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면역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와 같은 유해한 병원체를 인식하고 퇴치하는 신체의 면역 체계의 능력을 말합니다.

eternityone.co.kr

위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오늘은 위의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습관이 서구화되면서 위암 환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위암 발생률은 OECD 회원국 중 1위라고 합니다.

eternity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