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켈로이드 흉터 때문에

성별을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귀걸이나 피어싱을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사용하며, 미적 감각을 높이고 싶을 때 귀를 뚫거나 신체 일부를 뚫는다.

하지만 귀를 뚫고 나서 블루 켈로이드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으시고, 켈로이드의 크기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흉터는 피부가 틈을 채우고 새로운 조직을 생성하면서 우리 몸이 손상될 때 형성됩니다.

이때 피부에 융기, 색소침착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이는 외모에 영향을 미치게 되며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켈로이드는 피부의 특성상 융기된 돌기로 피부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섬유조직이 너무 치밀해져 피부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귀 피어싱이 있는 피부 부위에 염증이 생기거나 진물이 나거나 가려울 수 있으며 압통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이러한 증상은 사라지지만 경우에 따라 귀의 덩어리가 가라앉고 계속 커질 수 있습니다.

귀에 푸른색 켈로이드가 생긴 후 미용적 압박을 받게 되는데 이는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상황이며 상황에 따른 치료를 통해 개선되어야 합니다.

이때 증상을 호전시키기 위해서는 단순히 병변을 제거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며 뿌리를 뽑는 것처럼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라인간피부과에서는 켈로이드를 좀 더 꼼꼼히 살펴보고 치료 전 어떤 치료를 해야할지 결정을 하게 됩니다.

켈로이드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피부타입, 특징, 피부증상, 정도 등 개별 부위를 파악한 후 개별적인 치료를 진행합니다.

흉터의 종류와 상태에 대해 보다 자세한 진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형에 따라 치료 과정이 다를 수 있으니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의료진과 상담 및 진단 후 나에게 맞는 청색 켈로이드 치료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청라피부과에서는 귀 켈로이드 주사치료, 압박치료, 방사선치료, 수술치료 등 다양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째, 약물을 사용하여 염증을 줄이고 딱딱해진 흉터 조직을 부드럽게 하여 치료하기 쉽게 만듭니다.

이후 레이저를 이용하여 흉터가 남지 않도록 치료를 진행합니다.

병변이 크면 스테로이드 약물을 투여하기 전에 크기를 빠르게 줄이는 냉동 요법이 사용됩니다.

또한 블루켈로이드 치료 후 경과관찰 및 다양한 보조적 치료를 통해 재발률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특히 재발방지를 위한 생활습관 개선 교육을 진행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귀 켈로이드의 출현은 피부의 특성상 나타날 수 있지만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귀를 뚫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귀를 뚫을 계획이라면 피어싱을 할 수 있는 위생적인 ​​장소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귀 피어싱 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므로 미리 알레르기 테스트 등으로 해당 피부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푸른귀 켈로이드는 체질이 없지만 피어싱을 할 때 한 부위에 혹이 생기거나 혹이 점차 커지는 것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했다면 청라인간피부과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으니 조기에 도움을 받으세요.인천광역시 서구 중봉대로 594 청라비전프라자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