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과개교합 ABP 교합거상장치

안녕하세요 동탄예나교정병원 원장 권롱이입니다.

네이버지도 예나치과교정치과의원 map.naver.com

오늘은 좁은 치열궁으로 인해 앞니가 휘어지게 된 치료를 막 마친 중학생의 교정치료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버 바이트 치료 방법.

교정치료 전

중학교 친구가 치과에 갔다가 1) 앞니가 깊게 깨물고 2) 턱이 좁고 아래 앞니가 나올 공간이 부족하다고 하더군요.

정면 구강 내 사진으로 앞니, 특히 앞니는 “큰 이빨”이라고 불리며 특히 눈길을 끕니다.

좌우측면사진에도 양악교합(윗니와 아랫니 사이의 교합)은 양호하나 위아래 앞니는 깊게 물린 상태입니다.

이미지 출처: 교정 교과서 위의 이미지는 교정 교과서에서 가져온 #정상교합관계 입니다.

파란색 화살표를 비교해 보면 이 환자의 위아래 앞니가 평소보다 훨씬 더 깊게 물려 있다.

교정치료를 처음 시작하셨을 때, 치열이 너무 깊어서 교정장치가 아래 앞니에 부착되기 어려웠습니다.

ABP를 사용한 피개교합 치료 전방 교합 전방 교합 “교합 리프터”라고도 알려진 ABP는 피개교합을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바이트 리프터는 성장기 어린이의 교정치료에 많이 사용되며, 이 장치의 기대효과는 성인보다 어린이에게 더 높다.

중학생 중복교정ㅣ동탄제나교정ㅣ교정 전/교정 후 8개월. 기기 사용 전후 측면 사진 비교입니다.

교정치료 전보다 교합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교정치료 후 총 16개월의 치료기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치료 전 / 치료 후 8개월 / 치료 종료 후 입니다.

ABP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깊은 턱 만곡을 조정하고 교합은 초기 진단보다 훨씬 좋습니다.

교합면(씹는 면) 사진을 보고 치아가 어떻게 정렬되는지 확인합니다.

중학생 친구가 치료 전 사진을 찍으며 수줍게 웃었다.

Q. 학창시절 교정하고 싶었던 것은 무엇이었나요 자녀를 과외하러 오시는 많은 학부모님들이 이런 질문을 하십니다.

성인에 비해 치은골이 충분히 발달하고 단단하며, 소아의 치은골은 탄력이 있어 치아가 보다 유연하고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성인에 비해 교정치료 기간이 6개월 단축되며, 6개월이라는 긴 기간 동안 교정 주기를 단축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고, 교정 중에는 양치질을 잘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저희 치과의사와 저는 교정하러 올 때 한 달에 한 번 양치질을 하겠습니다.

건강 진단. 양치질을 했는지 꼭 확인하시고, 양치질이 잘 되지 않을 경우 올바른 양치질 방법을 재교육하여 주기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ㅠ_ㅠ* 오늘 소개해드린 증례의 수술적 개폐교정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중학교 동탄제나교정센터 원장님의 깊은턱교정 후기입니다.

오늘은 “앞니 깊게 깨물기”라는 주제로… blog.naver.com 제나교정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나교정치과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20길 118 우성스타파크A 3층 예나교정 예약인원, 294 게시글 – 예나치과 ㅣ동탄용인 오산 수원광계나교정 (@instagram Photos and Videoswww. instagr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