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건축가 직업 및 급여 확인


건축 엔지니어 썸네일

건축기술사는 건축물의 기획, 설계, 시공에 이르기까지 건설과정에서 기술적인 지식과 기능을 겸비한 전문인력을 말한다.

이 기사에서는 인증을받은 후의 실제 고용 및 급여, 시험 자격, 학교 추천, 자격 계획 및 합격률을 다룹니다.


-- 상단1(디스플레이) -->

건축 엔지니어 현실 고용 및 급여

건축사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입니다.

채용공고는 국가기술자격 중 두 번째로 인기가 높지만 모두 취업으로 이어지지는 않지만 취업에 유리한 위치에 있는 것은 분명하다.

소규모 설계사무실에서 일하는 것이 확실히 유리하고 공기업과 기술직을 채용하면 가산점을 얻을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 대부분의 지원자들은 GS건설, 포스코건설, 삼성물산, 현대건설 등 일반 건설사 취업을 희망한다.

최근 일부 건설사에서는 건축·건설 분야 신입사원 채용 시 토목기사 자격증을 필수로 보는 경향이 있다.

  • 공기업 가산점 : 한국도로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토지정보공사, 대한주택토지공사 등
  • 레벨 6 이하의 기술직에 장교를 고용할 때 5점 추가

-- 중간1(디스플레이) -->

급여는 회사 및 전문 그룹에 따라 다릅니다.

건축회사와 건물관리회사는 연봉 3000만원으로 시작할 수밖에 없고, 상여금을 포함해 평균 연봉은 5000만원이 넘는다.

2022년 기준 삼성물산 6,300만원, 현대건설 6,555만원, 롯데건설 5,800만원, GS건설 5,500만원, 포스코건설 6,650만원, 대우건설 7,500만원, 삼성엔지니어링 6,200만원보지마.

건축 공학 자격 및 아카데미 추천

건축 또는 이와 유사한 4년제 학위를 수료했거나 졸업할 예정인 사람은 즉시 건축 엔지니어가 되기 위해 지원할 수 있습니다.

3년제 대학 졸업자는 1년의 실무 경험이 필요합니다.

2년제 대학졸업, 실무경력 2년 이것을 갖추어야 입학이 가능합니다.

한솔아카데미와 미디엄평생교육원은 건축공학면허 취득으로 유명하다.

운전기사 자격증 카페와 합격자들의 후기를 종합한 결과 한솔아카데미는 교과서에 더 적합하고 실기는 중간평생교육원 임근재 교수의 커리큘럼을 따른다고 한다.

한솔아카데미에서 교과서와 강의로 손글씨를 배우고 미음평생교육원에서 강의로 실전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 관련학과 : 경영, 회계, 사무생산관리, 광업자원, 기계, 디자인, 재료, 화학, 전기전자, 농림수산, 안전관리, 환경 에너지 당국


테마 토목 기사

건축기사 자격시험 일정 및 합격률


건축 엔지니어 합격률

건축기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며 매년 3회(2~3월, 5~6월, 9~10월) 시험을 치른다.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치러진다.

건축계획, 토목, 건축구조, 건축시설 및 건축관련법 등 총 5개의 문항이 출제되며 각 과목당 20문항으로 평균 60점 이상은 40점 이상으로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다.

과목당. 실기시험은 건설분야의 필기 솔루션 형식으로 3시간이 소요되며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테마 토목 기사

최근 3년간 필기 합격률은 36.7%, 실기 합격률은 36.7%입니다.

난이도는 필기와 실기 모두 탈락자가 많은 기사의 시험으로 100명이 합격하면 10명 정도가 합격하게 된다.

전공은 3~6개월 동안 2~3회 공부하면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다.

독학보다는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내일카드를 발급 받아 정부 지원을 받아 학원에서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조 안전 엔지니어의 고용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십시오(합격률, 이전 시험 문제).

구조 안전 엔지니어의 고용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십시오(합격률, 이전 시험 문제).

산업안전보건법이 29년 만에 개정되면서 건설안전기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이 기사에서는 건설 안전 엔지니어로 취업하는 방법, 우대 조건, 급여, 잠재 고객 및 쉽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gova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