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권 이전 등기 법무사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리뷰 공주입니다.

^^비가 시원하게 내리고 상쾌한 저녁입니다 오늘은 아파트를 구입할 때 소유권 이전 등기 법무사 비용을 조금이라도 아끼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우리도 다음 주 아파트 잔금을 치러야 합니다.

10년 전 살고 있는 아파트로 이사할 때는 내가 직접 소유권 이전 등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대출을 받아 구입하는 경우는 셀프 등기를 잘 하고 안 준대요.지식인이 있는 분들은 강력히 주장하고 결국 셀프 등기를 했다는 분도 있었지만,^^나는 대출이 있기도 하지만 이번에는 직장 때문에 시간도 안 되는 것 같아서 사법사 쪽을 쓰기로 결정했어요 그곳에서도 시간이 허락하는 방법은 네이버에 셀프 등기 관련 정보가 많으므로 직접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에 할 때도 법을 몰랐지만, 무사히 잘 된 기억이 있나요. 의외로 각 관공서들이 함께 꼼꼼히 둘러보고 잘 도왔어요.사법 서사의 도움을 받기로 한 경우, 보통 대출 은행에 연결된 대출 법무사에 함께 하거나 부동산과 연결된 법무사를 사용합니다만, 그 경우 비교 견적을 하고 보지 않으면 허사가 될 가능성도 있으므로 반드시 사법사 비용의 견적 비교를 먼저 하고 보면 좋죠.선량한 법무사 쪽에서도 그냥”네~”와 계약하기보다는 결정하기 전에 견적서를 요청하는 데만 최소 몇 만원은 싼 계약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견적서를 보고결정하는 것은 다른 곳과 비교해서 보겠다는 의지를 보이는 것이므로 법무사도 긴장하고 깎아 주시는 거에요. ^^제가 조사한 법무사 비용 비교 견적 사이트는 법무 도리이라는 곳입니다

법무통 앱을 설치하시고 아파트 매매계약서 사진을 등록하시면 바로 견적을 받으실 수 있으며,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정말 쉽네요^^

그런데 사실 저는 이번 법무 도리의 견적을 받지 않고 대출 은행과 관련된 법무사 쪽에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은행의 사법 서사에게 견적서를 보내라고 요청하면 다른 곳과 비교하려 하고 있느냐고 먼저 들어 주셨습니다.

아직까지 법무 도리의 견적을 받아들이기 전이어서 나중에 말씀 드리겠다고 말하려고 했지만 법무사 두 사람이 따로 계시보다는 같은 분으로 한 것이 편하다고 생각하고(사실은 법무사 두분 계시고 따로 해도 상관 없대요)법무 도리의 견적을 받지 않고 은행의 사법 도리의 견적에서 10만원 싼 계약했습니다.

(나 잘 되었군요?)법무 전문 광고에는 최고 40%까지 싸게 견적할 수 있다고 했지만 늦게 잡아 가슴 아픈 것은 아닐까 하고 일부러 뒤에도 견적을 받지 못했어요. 법무사 둘이서 따로 해도 상관 없으니 다른 분들은 꼭 비교 견적을 먼저 받아 보고 조금이라도 싼 계약하면 좋겠어요. ^^이상 아파트 소유권 이전 등기 법무사 비용 절약 방법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햄 볶음밥의 밤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