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교수, 윤석열의 친일은 이승만의

윤석열 친일파에 동조하는 이유는??

세이민 교수 이승만과 공통점바보 삼전도 굴욕

https://v.daum.net/v/20230308101919944

우리 사회에서 지식인이라 불리는 교수의 반은 윤석열이다.

3.1템플 메모리얼이나 강제징용 배상 같은 굴욕적인 친일 외교에 동조하고 비판하는 사람들을 좌파라고 부른다.

. 이들의 공통점은 이승만이 조국의 아버지라 칭송받고 있다는 점이다.

. 그들은 이승만과 윤석열을 같은 맥락에서 칭찬한다.

.

좌우 이념을 떠나 일본에 대한 반감이라는 좌파의 얘기는 자유당 시절 이승만의 매카시즘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 자유당 시절에는 문맹률이 너무 높아서 사람들이 진리를 배울 기회가 없었습니다.

.

대학 다닐 때 인문학 책은 한 줄도 안 읽었고, 의대 책, 법학 책, 더 큰 책만 봐서 세상을 몰랐어요.. 우선 이름을 날렸지만 자신의 낮은 문화 수준이 드러나면 문화의 통조림에 마음을 두어야 한다고 느끼고 조정동 같은 주류 언론에 탐닉한다.

.

조정동이 인문계에 넘긴 협박봉은 백지와도 같다.

. 백지이기에 스펀지처럼 조정동의 논리를 무비판적으로 흡수해 논리적 체계를 구축한다.

. 이것은 주로 백지이기 때문에 조정동의 논리를 비판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 어차피 조정동이 주류 언론이니까 조정동의 논리는 사익을 가진 자들을 위한 주류이기 때문에 그릇된 문화로 가득 차서 주류에 편입된다.

.

글을 읽을 수 있는 문맹률은 아직 선진국 수준이거나 후진국의 교육 수준이다.

. 종편의 친일, 자칭 보수 5.18민주화에 대한 왜곡과 세월호 참사에 대한 욕설. 그리고 그것에 공감하는 사람들을 보면 우리 사회의 문맹률은 많이 줄었지만 문화 수준은 여전히 1950년2010년대 수준에 머물지 않을까.

801970년대 민주화 시위 현장에서 최루탄과 목숨으로 독재에 맞서 싸우며 도서관에서 자신의 명예를 위해 싸우던 학생들은 이제 보수주의자가 됐다.

. 그런 사람들에게 진보는 그들이 거부당하지 않도록 북한의 지지자가 되어야만 가능합니다.

. 그렇지 않으면 그들의 행동은 독선적이라는 비난을 영원히 받을 것입니다.

.

초등학교에서 멈춘 사회교육 수준이 한심할 뿐이다.

. 정치적으로 계산된 발언이라면 참으로 혐오스럽고 인간의 마성(魔性)에 회의적이다.

.

그들의 논리대로라면 국민의 절반이 종북이다.

. 너에게 물어보고 싶다. 이제 북한을 따르겠습니까?. 당연히 안된다고 하시겠죠. 그런데 북한을 따른다고 하는 사람들은 왜 북한을 따른다고 생각할까요?. 북한이 우리보다 지적 수준이 낮아서 더 나은 제도라고 생각하는가?? 일제강점기라면 누가 가장 먼저 친일파가 될 것이며, 그들이 가장 싫어한다고 공언하는 북한체제에서 사는 것을 누가 먼저 칭찬할 것인가??

글은 읽을 수 있지만 책은 읽지 않고 책의 내용을 이해하고 내면화하는 능력이 심각하게 부족함을 느낀다.

. 즉, 일부 유명인들의 궤변과 논리에 사로잡혀 궤변을 사실로 오해하는 것이다.

. 교육을 받지 못한 그룹일수록 주류 권위가 그것이 마치 진실인 것처럼 오도되기 쉽습니다.

. 21한국의 세기 1950년사회적 현상이다?

그룹의 교육 수준이 낮을수록 장님이 되기 쉽습니다.

. 문화는 문맹과 다르기 때문에 이 맹인 집단에는 상당한 수준의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몇 년 전 일본의 옴진리교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 옴진리교에는 동경대 출신이 많았다고 한다.

.

교육을 많이 받은 사람일수록 잘못된 사고방식에서 벗어나기가 더 어렵습니다.

. 첫 번째 믿음이 틀렸다는 것을 인정하는 순간 그 믿음의 존재를 부정하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옴진리교 같은 사이비 종교 집단을 생각해보면 낮은 교육 수준이 높은 문맹률보다 더 위험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눈먼 사회일수록 더 위험합니다.

. 이 소경이 잘못되면 국가나 국가를 부정할 수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