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를 치는 의사) 척추전방전위증의 모든 것

척추 뒤쪽부터 다리까지 이어지는 통증, 척추전방전위증이란?

정형외과 전문의가 공유하는 오늘 영상의 주제는 추간판 탈출증, 좁아진 디스크와 같은 가장 흔한 척추질환 중 하나인 척추전방전위증에 관한 것입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은 요추의 일부가 위 쪽으로 밀리는 상태로 허리 통증과 다리 저림을 유발합니다.

원인으로는 선천적, 후천적 원인이 있는데, 첫째는 척추의 앞과 뒤를 연결하는 협부로 자연적으로 절개가 있는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척추가 앞으로 밀려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다가 노화로 인해 퇴행성 변화의 일종으로 허리를 자주 사용하여 허리에 위치한 척추관절 중 하나인 후관절에 관절염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추전방전위증, 대표증상 척추전방전위증의 가장 흔한 증상은 요통입니다.

그러므로 가벼운 허리 통증도 무시하지 마시고 병원에 내원하셔서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간 다른 점은 서 있을 때 척추가 불안정한 정도까지 밀려와 심한 통증을 유발한다는 점이다.

서 있을 때 엉덩이부터 허벅지 근육까지의 긴장감이 있고, 심할 경우 등의 피부에 닿는 극돌기가 갑자기 계단처럼 오목해지는 경우도 있다.

척추전방전위증은 흔한 질병인가요? 요추전방전위증은 특히 젊은 층에서 추간판 탈출증과 척추관 협착증 후에 흔하지만, 운동선수에게도 더 많이 발생하며 과도한 운동은 협부 파열을 일으킨다.

또한 선천성 척추이분증은 남성이 여성보다 약 2배 정도 흔하지만, 반대로 퇴행성 변화로 인한 후천성 척추이분증 환자는 남성보다 여성이 5배 이상 더 흔하다.

척추 분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뼈를 눌러도 통증이 불편하기 때문에 간과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방치할 경우 추간판 변성, 추간판 파열, 추간판 탈출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또한, 척추 관절 주변의 인대가 비대되기 쉬워서 추간공(intervertebral foramina)이 침범되고 척추관이 좁아져 다리 저림이 발생합니다.

. 이 때문에 대부분의 척추전방전위증 환자들은 다리가 저려 수술을 받는 경향이 있다.

일반적으로 허리 통증 운동으로 알려진 맥켄지 운동. 그러나 이것은 척추전방전위증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즉, 젊은 척추전방전위증 환자는 등 운동을 하지 않고, 퇴행성 허리 질환 환자는 굽힘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은 등 근육 강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운동 중 하나로 등에는 접영도 있다.

이는 젊은 척추전방전위증 환자에게는 좋지 않기 때문에 접영보다는 자유형이 적합하다.

골프, 축구, 테니스, 배드민턴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허리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버드독 등에서 허리, 골반, 둔근, 복근을 단련하는 코어 운동입니다.

10~15분을 권장합니다.

초, 참조하십시오. 척추전방전위증은 증상이 없는데 서 있을 때 허리 통증이 심해지고 다리와 엉덩이 근육이 경직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척추전방전위증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척추전방전위증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대부분의 경우 보존적 치료를 먼저 시행합니다.

약물치료, 주사치료, 물리치료가 일반적이나 증상이 심할 경우 신경성형술이나 도수치료를 병행한다.

또한 보존적 치료에도 불구하고 허리뿐만 아니라 다리에도 통증이 심해 일상생활이 어려운 경우, 심해로 인해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경우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

치료는 뼈가 얼마나 진행되었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경우 3기 이상에서 수술을 시행합니다.

그러나 3, 4단계가 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선천적인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의 수술적 접근방법은 전방전위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복원도 최선의 방법이지만 아쉽게도 여전히 불가능하여 뼈를 교정하더라도 앞으로 밀려나 있던 뼈로 다시 돌아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보지마. 목동힘찬병원 서울특별시 양천구 신목로 120 강서힘찬병원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56길 38 강서힘찬병원 강남힘찬병원 강남힘찬병원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407 상원의료재단 강북신찬병원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도봉구 도봉로 446 인천종합병원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로 72 부평신찬병원 인천광역시 부평구 장제로 78 신찬병원 45 의창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대로 10 힘찬병원 부산힘찬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