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찰없음 핵심내용 요약,


내가 후에 책을 읽은 후 책의 요점을 요약하고 저자를 소개하고 느낀 점을 적었다.

아마존, 애플, 구글의 공통점은?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비즈니스 이면에 존재하는 “마찰”을 최소화하여 글로벌 비즈니스로 성장하는 비결을 알려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내용 요약

총 8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마찰이 없는 상황이 무엇인지 질문을 던지고, 마지막 챕터에서는 성공적인 대기업이 마찰을 성공적으로 극복한 시스템을 제시합니다.

과거 인터넷이 없던 시절에는 웹사이트에 들어가 쇼핑하고 은행 업무를 처리하고 공과금을 납부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은 마찰점이었지만, 인터넷 덕분에 그 불편함과 시간 절약이 마찰을 없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찰은 소중한 시간을 잡아먹고 효율성을 저해합니다.

새로운 시대에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서 발생하는 마찰을 살펴볼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또한 먼저 공격할 문제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저자가 설립한 회사는 홈퍼니싱 산업을 디지털화하고 가치 사슬의 모든 접점에서 마찰을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홈퍼니싱 유통업체 딘사이드(Dinside)라는 회사다.

공급망을 개선하기 위해 도매가 아닌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기 때문에 판매자가 없었고 산업 박람회에 참석할 필요가 없었다고 한다.

수천개의 제품이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지만 소비자가 구매 버튼을 클릭하기 전까지는 제품이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비용이 저렴하고 구매한 가구만 생산하여 환경에 좋고 이러한 절감액은 소비자에게 환급됩니다.

유능한 이동 플랫폼 업데이터 CEO David Greenberg는 실제로 삶의 어려움을 없애줄 사업을 계획했습니다.

이사 자체는 물론 보험 처리, 케이블 TV 연결, 가스 및 수도 공급, 이사 센터, 신용 카드 회사 및 은행 등 이사를 할 때 많은 접점이 있습니다.

업데이트 목록 및 모든 것을 관리했습니다.

효율적으로 처리되어 고객이 거주하는 곳으로 편안하게 이동하고 기술이 나머지 작업을 수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일부 회사는 마찰을 제거하여 시장 리더를 파괴했습니다.

한 예로 아이스크림을 먹을지 말지를 결정하는 마찰을 없앤 할로탑 크리머리가 있다.

전면에 큰 글씨로 써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칼로리가 월등히 적고 하겐다즈 등 유명 아이스크림 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적인 아이스크림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헤이로 탑 아이스크림을 2~3팩 사들였다.

저자: Christian Lemieux, Duff McDonald 소개

이 책은 Christian Lemieux와 Duff McDonald가 공동 저술했습니다.

Christian Lemieux는 Parsons School of Design과 Queens University를 졸업하고 3개의 벤처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2000년 드웰스튜디오를 설립하며 기업가로서의 경력을 시작했다.

13년이 넘는 세월 동안 드웰스튜디오를 놀라운 실적을 가진 영웅으로 성장시켰고, 2013년 드웰스튜디오를 세계 최대 온라인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웨이체어(Waychair)에 매각했다.

2017년에는 IT 기술 기반의 맞춤형 인테리어 브랜드인 디자인사이드(Designside)를 설립했고, 유럽 브랜드 루미우에(Lumiue)를 미국에서 론칭하기도 했다.

HGTV의 가구 디자인 경쟁 리얼리티 쇼인 Ellen’s Design Challenge에 출연하여 그녀는 전국적인 명성을 얻었고 Fortune의 2012년 가장 강력한 기업가 목록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Christian Lemieux는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가, 학계 및 경영진과 함께 비즈니스의 미래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한 결과 각자 서로 다른 용어로 마찰을 제거한다는 개념을 공유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라고 자신의 생각에 대해 말했습니다.

책을 쓰기 위해. Duff McDonald는 비즈니스 저널리스트이자 작가이며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경영 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그는 New York Times 베스트셀러인 The Firm과 Last Man Standing의 저자입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점

고객은 항상 더 낮은 가격, 더 높은 품질, 더 많은 편의성을 원합니다.

특히 MZ세대는 마찰에 대한 관용을 잃었다고 할 수 있지만 저자는 가치 사슬의 모든 측면을 재설계하는 마찰 없는 기업이 승자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는 데 완전히 개방적이었다.

아마존은 물건을 사러 집을 나서는 시간을 줄여 다른 일에 시간을 쓸 수 있게 했고, 애플은 버튼을 누르는 대신 손가락으로 화면을 스와이프해 버튼폰의 세계를 바꿨다.

Facebook은 인간 관계에서 많은 시간을 절약하고 Google은 정보 격차에서 마찰을 제거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결국 모든 기업은 고객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존재한다고 할 수 있고, 나름의 방식으로 혁신하고 차원이 다른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과정에서 마찰을 없애는 새로운 사업 전략과 혁신을 시작할 수 있었다.

우리 주변의 성공한 기업이나 세계적인 기업을 보고,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지, 고객이 끊임없이 찾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면 결국 고객의 불만을 없애고,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효율성과 편의성을 바탕으로 한 제품의 품질을 보장합니다.

모든 일련의 과정은 끝없이 마찰을 제거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어느 곳에서 마찰을 제거하려는 노력이 더 부지런한가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좌우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특히 세계적인 빅테크 기업들의 성공 과정을 개인적으로 적용해보면 20년 전, 10년 전, 그리고 오늘날의 모습을 되돌아보면, 나는 내가 여전히 사용하는 제품을 실제로 제거하는 데 능숙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