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후에
가장 중요한 내용 요약
저자: Christian Lemieux, Duff McDonald 소개
이 책은 Christian Lemieux와 Duff McDonald가 공동 저술했습니다. Christian Lemieux는 Parsons School of Design과 Queens University를 졸업하고 3개의 벤처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2000년 드웰스튜디오를 설립하며 기업가로서의 경력을 시작했다. 13년이 넘는 세월 동안 드웰스튜디오를 놀라운 실적을 가진 영웅으로 성장시켰고, 2013년 드웰스튜디오를 세계 최대 온라인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웨이체어(Waychair)에 매각했다. 2017년에는 IT 기술 기반의 맞춤형 인테리어 브랜드인 디자인사이드(Designside)를 설립했고, 유럽 브랜드 루미우에(Lumiue)를 미국에서 론칭하기도 했다. HGTV의 가구 디자인 경쟁 리얼리티 쇼인 Ellen’s Design Challenge에 출연하여 그녀는 전국적인 명성을 얻었고 Fortune의 2012년 가장 강력한 기업가 목록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Christian Lemieux는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가, 학계 및 경영진과 함께 비즈니스의 미래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한 결과 각자 서로 다른 용어로 마찰을 제거한다는 개념을 공유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자신의 생각에 대해 말했습니다. 책을 쓰기 위해. Duff McDonald는 비즈니스 저널리스트이자 작가이며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경영 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그는 New York Times 베스트셀러인 The Firm과 Last Man Standing의 저자입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점
고객은 항상 더 낮은 가격, 더 높은 품질, 더 많은 편의성을 원합니다. 특히 MZ세대는 마찰에 대한 관용을 잃었다고 할 수 있지만 저자는 가치 사슬의 모든 측면을 재설계하는 마찰 없는 기업이 승자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는 데 완전히 개방적이었다. 아마존은 물건을 사러 집을 나서는 시간을 줄여 다른 일에 시간을 쓸 수 있게 했고, 애플은 버튼을 누르는 대신 손가락으로 화면을 스와이프해 버튼폰의 세계를 바꿨다. Facebook은 인간 관계에서 많은 시간을 절약하고 Google은 정보 격차에서 마찰을 제거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결국 모든 기업은 고객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존재한다고 할 수 있고, 나름의 방식으로 혁신하고 차원이 다른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과정에서 마찰을 없애는 새로운 사업 전략과 혁신을 시작할 수 있었다. 우리 주변의 성공한 기업이나 세계적인 기업을 보고,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지, 고객이 끊임없이 찾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면 결국 고객의 불만을 없애고,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효율성과 편의성을 바탕으로 한 제품의 품질을 보장합니다. 모든 일련의 과정은 끝없이 마찰을 제거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어느 곳에서 마찰을 제거하려는 노력이 더 부지런한가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좌우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특히 세계적인 빅테크 기업들의 성공 과정을 개인적으로 적용해보면 20년 전, 10년 전, 그리고 오늘날의 모습을 되돌아보면, 나는 내가 여전히 사용하는 제품을 실제로 제거하는 데 능숙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