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합리적인 와인바 와인가게, 상호가 와인가게다

와인 마시면서 지인들에게 고민 상담도 하고 깔끔한 시간이었던 이곳 분위기도 좋고 가성비도 너무 좋다.

가끔 가봐야지.3만원이나 5만원 이상 와인은 단순 구매 시 10% 추가 할인이 적용되고 지역화폐도 가능해 와인숍으로서의 면모도 보여준다.

그러다 지인들은 외출할 때 와인을 더 사들고 두 손 가득 나왔다

시계가 아주 마음에 드는 10시가 다 된 시점부터 마시기 시작한 영업 시간은 12시까지라고 하니 딱 좋았다

디올리라는 내추럴 와인을 골랐다.

역시 2차에는 내추럴이 꽤 매력적이야. 다들 오자마자 상큼하게 신맛이 나는 와인을 찾고 있어서 최적의 솔루션이었다.

사실 셋이서 한 병씩 골라 가위바위보 승자의 와인을 마시기로 했는데 아버지의 승리 기타 후보였던 품종이 피노 누아르와 나비올로였던 것을 보니 산길에서 말라 있었다.

다른 메뉴도 있었지만 사진을 찍을 수는 없었다.

전에 음식 반입도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아직 유효한지는 잘 모르겠어.그런 계획이 있으면 사전에 문의 완료

치동천변에 위치하고 있다

테이블은 3-4테이블 정도 있던 평일 저녁 늦은 시간이라 다행히 자리가 있었지만 다음에 올 때는 미리 예약을 하거나 가기 직전에 매장 상황을 문의해 가려고 했다.

와인의 종류는 인지도가 높은 와인을 중심으로 국가와 품종이 풍부하고 가격대는 일반 소매의 상시 가격 정도여서 좋다.

매장에서 마시고 갈 수도 있고 1인당 5000원의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이것마저도 너무 좋다고 생각했는데

잔도 좋고 와인도 맛있었다.

이때 딱 원하던 모습의 와인과 함께 펑키한 느낌도 적은 편이라 굉장히 깔끔하고 마시기 좋았던 와인으로 2018 사장님께서 키안티한 와인이라고 추천해주셔서 자연스럽게 후보가 된 와인으로 딱 그런 느낌의 모습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오랜만에 지인들과 와인을 마신 날 1차는 동탄리옹에서 마시기로 했던 동탄리옹 반입 최대 갯수는 3병이라고 하고, 3명이서 3병 마시면 뭔가 부족할 것 같아서 2차 갈 곳을 찾다가 지난번 스시아이가 갔다가 옆에 있어서 구경하던 동탄와인집이 떠올랐다.

그래서 지인들과 채팅방에 두 번째는 동탄와인점에 가자고 했더니 그래서 그게 어디냐고 또 질문이 온다.

상호 자체가 와인가게다.

꽉 찬 와인병 과이 당시 나의 취기를 가늠하는 초점의 흔들림

와인점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29길 56 코스모스스퀘어B04호

1차로 블라인드로 와인을 마시며 와인 이야기만 하다가 막판 깊이를 시작해 흥을 돋운 채 한 잔 더 마시러 온 동탄와인점

요리할 안주까지 준비해 주신다.

1차로 음식도 푸짐하게 먹어왔기 때문에 와인 한 잔에 안주하기 딱 좋았다.

진열되어 있는 와인을 바로 가져다 마시는 줄 알고 와인 온도가 조금 걱정됐는데 와인을 고르고 말씀드리니 안에 있는 셀러에게서 잘 칠링되어 있는 병을 꺼내주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