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범어역내과 복부초음파검사 질환부터

대구범어역내과 복부초음파 질환부터 비용과 방법까지

우리의 내장에는 질병이 너무 많고 그 범위가 매우 넓기 때문에 내분비계 질환부터 소화기 질환, 호흡기 질환, 만성 질환에 이르기까지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럼 어떻게 확인할까요? 우리 배짱? 내가 그것을해야 보통 MRI나 CT 스캔으로 확인하지만 이러한 검사가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초음파로 확인하여 내부 장기에 질병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유방, 갑상선, 복부 등도 있습니다.

B- 초음파 검사는 여러 곳에서 이루어집니다.

복부초음파란?

초음파 검사란 우리가 들을 수 있는 소리보다 높은 주파수의 음파가 인체에 전파될 때 인체의 연조직에 의해 반사되어 얻어지는 반사 영상을 이용한 검사를 말한다.

쉽게 인지하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복부초음파는 탐촉자를 복부에 위치시켜 복부 내부를 검사하는 검사입니다.

주로 간을 체크하는데 사용합니다.

이외에 췌장,비장,신장,담낭등도 체크합니다.

등을 체크할 때 우선적으로 체크하는 검사입니다.

검사 자체가 매우 편하고 쉬우며 통증이 없고 특별한 준비가 필요 없으며 인체에 무해합니다.

복부초음파로 진단할 수 있는 질환 → 간암, 지방간, 간낭종, 급성 및 만성 간염, 황달 등의 간질환 → 신부전, 신장결석, 수신증 등의 신장질환 → 췌장염, 췌장염 등의 췌장질환 암, 췌장담석 → 담낭염, 담낭용종, 담석증, 담관염 등

필요한 경우 복부 초음파 검사

복부초음파는 상복부와 하복부를 구분하여 검사할 수 있으며, 상복부초음파는 상복부에 위치한 간, 담낭, 담관, 췌장, 신장 등을 검사하여 장기에 기형이나 병변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복부와 골반에 위치한 장기를 검진하면 방광, 직장, 자궁, 전립선 등의 건강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상복부 초음파 검사가 필요한 경우 → 상복부 불쾌감 또는 소화불량이 지속되는 경우 → 혈액검사에서 간, 췌장, 신장의 이상이 발견되는 경우 → 요통이 지속되는 경우 → 간질환자 정기검진 필요시 → 간질환자 진찰시 상복부 통증 환자 담낭, 담도 및 기타 질환 필요

하복부 초음파 검사가 필요한 경우 → 난소암 가족력이 있는 경우 → 원인불명의 복부팽만감이 지속되는 경우 → 갑자기 살이 빠지는 경우 → 소변을 자주 보는 경우 → 혈변이 보이는 경우 복부초음파검사 방법 복부초음파검사 특별한 준비나 예방 조치를 취하지 마십시오. 단, 점검 대상 부위에 따라 준수해야 할 사항이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 부위를 점검하셔야 합니다.

→ 음식을 먹을 때 간과 췌장의 일부를 덮고 담낭이 수축하기 때문에 상복부 초음파 검사는 최소 8시간의 금식 필요 → 공기나 가스가 많으면 영상진단이 어려울 수 있음 위. 초음파는 가스를 통해 전파됩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복부초음파 뿐만 아니라 심초음파, 경동맥초음파, 갑상선초음파, 유방초음파 등 다양한 부위의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이전 이미지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