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나는 이유 및 낫는 방법

다래끼가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

다래끼는 눈꺼풀 안쪽 또는 바깥쪽 눈꺼풀의 염증으로, 종종 모낭이나 속눈썹의 기름샘의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특히 다래끼는 황색포도상구균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파괴된 상피를 통해 체내에 들어가면 감염을 일으킨다.

다래끼는 병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치료할 수 있는 흔한 안질환이지만 심한 경우에는 병원 치료가 필요하다.

다래끼는 일반적으로 코에 있는 황색포도상구균에 의해 발생하는 눈꺼풀 기름샘의 급성 감염에 의해 발생하지만 시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래끼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눈꺼풀 염증이나 안검염이 있는 경우 더 잘 나타나며, 속눈썹 뿌리에 감염이 있는 경우 작은 노란색 반점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다래끼는 보통 단독으로 나타나지만 여러 개가 동시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콩 마구간

대부분의 다래끼는 황색포도상구균과 같은 피부에 서식하는 세균에 의해 발생하며, 눈을 만지거나 비비면 세균이 눈으로 이동하여 땀샘이나 모낭에 가두어 감염을 일으킵니다.

그러나 콩보리는 속눈썹 근처의 피지선 중 하나가 막히면 발생합니다.

일반 다래끼와 달리 자랄 때 통증을 유발하지 않으며 눈꺼풀 안쪽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처리 방법은 일반 다래끼 보리와 비슷합니다.

다래끼의 이유

다래끼는 건강이 좋지 않고 면역력이 낮을 때 더 많이 발생하므로 수면 부족과 비타민 결핍은 면역력을 약화시키고 다래끼가 생길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래끼는 주사와 같은 안검염, 세균 감염에 취약한 당뇨병, 지루성 피부염이 있는 경우에도 흔합니다.

또한 과도한 눈 화장이나 오래된 화장품을 사용하고 화장품을 공유하는 습관도 다래끼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래끼는 또한 속눈썹의 모낭 기저부 감염, 눈을 적시는 누관의 감염 또는 수분 유지를 돕기 위해 피지라고 하는 지방 물질을 생성하는 피지선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균에 오염된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만지면 세균이 쉽게 퍼질 수 있으며 수건과 같은 개인용품을 함께 사용하거나 더러운 손으로 다른 사람의 얼굴을 만지는 것도 다래끼를 유발하는 세균을 퍼뜨릴 수 있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 안쪽이나 바깥쪽에 나타날 수 있는 급성 염증으로, 일반적으로 황색포도상구균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농양입니다.

대부분 눈꺼풀 바깥쪽에 발생하며 속눈썹 모낭, 눈물샘 및 기름샘이 막히거나 감염되어 발생합니다.

또한 안검염에서 여포 폐쇄가 발생할 수 있으며 마이봄샘 감염에서는 드물게 발생할 수 있으며 봉와직염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래끼를 빨리 없애는 방법

다래끼는 보통 수일 내에 호전되고 보통 1~2주 이내에 저절로 사라지지만 온찜질, 항생제 점안액, 연고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수건을 대면 통증이나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이비 샴푸나 순한 비눗물로 눈의 분비물을 부드럽게 닦아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수건 대신 따뜻한 물에 적신 녹차 티백을 사용하면 녹차의 항균 특성으로 인해 치유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보리 약

다래끼는 약이나 가정 요법으로 쉽게 없어질 수 있지만, 염증이 심하고 고름이 차면 안과의사를 찾아가 고름을 긁어내어 치료한다.

고름을 긁어내는 시술은 보통 눈 주위를 소독하고 마비시킨 후 작은 절개를 하여 염증으로 인해 고름이 차 있던 부위를 제거하기 때문에 큰 통증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시술 후 하루 정도 안대를 착용하고 처방된 약을 드시거나 점안액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돼지우리 예방

다래끼는 대개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하므로 위생 관리가 중요합니다.

특히 오염된 손으로 눈을 만지지 말아야 하며 렌즈를 착용할 경우 오염물질이나 세균이 렌즈에 달라붙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가려움증이나 이물감으로 인해 눈을 비비게 되면 다래끼가 생기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조심해. 또한 다래끼는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눈이 피로할 때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므로 눈을 자주 쉬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성갱년기 원인과 증상 좋은음식

갱년기의 원인과 좋은 음식 갱년기 증상은 호르몬의 변화에 ​​의해 나타나는데 호르몬 변화만이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며 일부 남성은 갱년기 여성과 같은 증상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download.surihol.co.kr

역류성 식도염 약제의 효능 및 치료

역류성 식도염의 약효 및 치료 역류성 식도염은 현대인을 괴롭히는 대표적인 소화기 질환이다.

download.suriho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