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움 크리스탈애씨드 – 크리스탈애씨드 (2023.3.21)

한 달짜리 집 계약을 하고 이사를 하다 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간 것 같다.

은퇴 후 노후를 보내기 위해 전원주택을 지을 생각이었는데 이사하느라 지쳐있다.

암튼 시골집은 끝났고 새 아파트에서 잘 살기로 합니다.

지친 몸을 재충전하기 위해 가벼운 산책을 하고 말을 타기로 했다.

요즘은 여전히 ​​미세먼지 농도가 좋지 않아 산을 바라볼 만하다.

36번 국도를 타고 고가도로 근처의 Greenhill Motel 옆에 주차하십시오(09:54).

카메라를 들고 포장도로를 올라가니 새로 지어진 주차장이 보였다.

이전 공사 중에 건물이 세워지고 멋진 주차장이 만들어졌습니다.

오늘은 춘분이라 살랑살랑 봄바람이 분다.

봄이라 아직 싱그러운 초록은 볼 수 없지만 주변의 나무들을 보니 물이 차오른 것 같습니다.

갈색의 풍경을 보여주지만 곧 녹색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수정산 도시숲공원에는 운동시설과 등산로, 돌정원이 조성되어 있다.

수정산둘레길 입구로 들어서면 식수대와 화장실, 산책로를 지나게 된다.

수정산성은 수정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상에는 산불 감시탑으로 가는 이정표가 있습니다.

도로를 타고 산길을 오르니 작년 가을에 떨어진 은행나무 열매가 자리하고 있다.

봄에는 진달래가 꽃잎을 펴고 아름다운 분홍빛을 드러내며 손님을 맞이합니다.

나무계단으로 된 슬로프를 오르면 토끼바위 이정표가 나타난다.

전망대가 있어 보고 싶었던 귀토끼바위를 방문하기로 한다.

토끼바위 정상에는 항상 토끼와 이야기가 언급되는 거북바위가 보인다.

경사진 길은 바스락거리는 마른 나뭇잎으로 덮인 나무 계단으로 이어집니다.

주변에 봄꽃이라도 피면 눈을 마주치고 떠날 수 있지만 황량한 풍경…

수정산둘레길은 둘레길과 정상으로 이어지는 대형 안내도가 마련됐다.

수정산둘레길은 1공구 1.3km, 2공구 1.6km로 이루어진 건널목이다.

길 위에는 위로 경사가 있는 긴 나무계단이 설치되어 있는 것 같다.

수정산성 성벽이 나타나고 주변에 가로등이 설치되어 있다.

전망이 한 눈에 들어오는 북쪽으로는 우뚝 솟아 있는 가섭산이 진정한 음성산이다.

새롭게 복원된 수정산성, 수정산 정상을 둘러싸고 있는 테모식 석조 축산성도 보인다.

둘레 557m, 높이 3~7m, 폭 4m의 비교적 작은 성이다.

유물로 미루어 보아 삼국시대에는 토기로, 조선시대에는 석기로 쌓은 것으로 추정된다.

조선후기 이후에는 많이 사용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수정산에 있는 수정산성은 남매가 쌓았다고 하며, 원남면 할라비성은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함께 지었다는 이야기도 있고, 고려시대 박서장군이

성대 안에 있을 때 봉헌했다는 이야기도 있다.

위는 곧 녹색으로 변할 낙엽송 그룹입니다.

복원된 성곽의 끝에는 팔각정이 서 있어 세련된 모습을 보여준다.

정자에 올라 서쪽에서 남쪽으로 음성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음성은 면적 520.3㎢, 인구 약 10만 명이다.

행정구역은 2읍 7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음성군청이 소재한 음성읍은 행정, 교육, 문화의 중심지이다.

품바축제, 설성문화제, 청고추축제 등이 이곳에서 열린다.

몇 번이나 오른 보덕산(큰 산)이 자리잡고 있고 36번 국도의 풍경이 눈앞에 교차하고 있다.

오석의 정석이 있는 공터에서 정상석과 합류한다(10:28).

수정산은 음성군 음성읍 음내리와 평곡리를 잇는 산으로 청주와 충주를 잇는 도로가 북쪽으로 뻗어 있다.

길게 뻗어 충북산철도가 남쪽으로 달리고 정상에 섬 모양의 산이 있다.

수정산성과 둘레길이 있어 등산하기 좋은 산이다.

가스가 앞을 가리지만 앞에는 수리봉과 평곡리 평야가 보인다.

동에서 남으로 시야가 트이는 풍경, 공간이 터지고 산들이 펼쳐진다.

월악산과 속리산이 보이지만 뿌연 가스에 묻혀 있다.

봉우리 맞은편 산길을 따라 내려가면 마약재 속에 갈림길이 보이지만 직진한다.

이정표가 세워진 숲길에 다다르자 둘레길을 걷고 있는 사람이 슬쩍 쿡쿡 찔러댄다.

경사가 급한 숲길 구간에는 안전을 위한 난간이 설치되어 있다.

정상으로 오르는 갈림길에는 다시 쉴 수 있는 의자가 놓여 있다.

4번가 사거리에서 잠시 바위를 향해 걷기로 했다.

바위 한쪽에는 박서 장군의 승리를 기리는 기념비가 있다.

음성공원의 전신으로 알려진 곳으로 고려 고종(1231)이 18년 살리타에서 다스렸다.

몽골의 침략 때 김경선 장군과 함께 귀주성을 지킨 인물이다.

박서장군 승전탑 주변에는 기암괴석이 있고 맨 아래에는…

큰 바위가 있고, 수정사가 있고, 따스한 바람이 불고, 우리는 잠시 쉬어가기로 한다.

남쪽에서 음성농공단지와 평곡리 들판을 바라보며 다시 올라간다.

방패에는 수정산장수와 증산장수가 마치 공돌이를 가지고 놀듯 직경 3m 정도의 바위를 치고 있다.

하루에 한 번 던지면 힘을 얻는다고 해서 공기바위(장수바위)라고 한다.

둘레길 자락에 샘물이 보이는데 음용금지 팻말이 붙어 있는 버려진 샘물이다.

Bergstrasse 주변의 생강 나무는 노란 꽃이 만발하여 눈길을 끕니다.

낙엽송 옆으로 뻗은 리기다 소나무는 우리나라 산림녹화의 주역이었다.

어떤 사람들은 공원이 아닌 고가도로 쪽으로 길을 택해 가파른 산길을 내려온다.

고가도로에서 건설중인 용산공단 전경과 끝에서 말과의 만남 (11:17)

수정산은 제가 여러번 가본 산인데 발 닿는 곳 어디든 자유롭게 걸을 수 있고 둘레길도 나 있는 산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둘레길을 둘러보려 했지만 갈림길에서 올라갔다.

입자상 물질을 통한 시원한 시야가 아니라 흐릿한 시야지만 있는 그대로 보게 됩니다.

오늘은 춘분처럼 포근한 봄날씨에 온 몸에 땀이 나겠습니다.

수정산과 수정산성을 산책하듯 걸었다.

하이킹 경로: 그린 힐 모텔 – 시티 포레스트 파크 – 래빗 록 – 크리스탈 마운틴 – 서밋 – 에어 록 – 플라이오버 – 모텔

( 2023-03-21 / 1시간 23분 / 3.3km / 313kcal / 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