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설립과 기업 서비스, 논란


골드만삭스 로고

골드만삭스 설립

Goldman Sachs는 Marcus Goldman이 1869년에 설립한 미국의 다국적 투자 은행 및 금융 서비스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무역 인수 및 외환 거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뉴욕의 작은 원룸 사무실로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Marcus Goldman의 사위인 Samuel Sachs가 합류하면서 회사 이름이 Goldman Sachs & Co로 변경되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회사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영향력 있는 투자 은행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Goldman Sachs의 형성, 초기 성장, 성장 및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장을 포함하여 Goldman Sachs의 형성 및 성장을 살펴봅니다.

골드만삭스는 1869년 독일 태생 이민자인 마커스 골드만이 뉴욕에서 약속어음을 취급하는 소규모 중개회사로 설립했다.

Marcus Goldman은 곧 독일 태생 이민자인 그의 사위 Samuel Sachs와 합류했습니다.

Sachs는 미국으로 이민하기 전에 독일에서 금융을 공부했습니다.

Sachs는 그에게 나중에 Goldman Sachs 비즈니스 모델의 중요한 부분이 될 독일 채권 시장에 대한 지식을 가져왔습니다.

처음에는 고객에게 기업 어음 발행 및 외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1900년대 초까지 Goldman Sachs는 존경받는 투자 은행으로 자리 잡았고 서비스를 증권 거래 및 M&A 자문으로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20세기 중반에 Goldman Sachs는 선도적인 투자 은행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서비스를 확장했습니다.

1980년대 경제 호황기에 그는 수많은 유명 인수합병(M&A)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1999년에 Goldman Sachs는 기업공개를 하여 역사상 가장 큰 기업공개(IPO)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법인 서비스

Goldman Sachs는 고객에게 투자 은행, 증권 및 자산 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40개국 이상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Goldman Sachs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러한 서비스가 회사의 성공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살펴봅니다.

투자 은행: Goldman Sachs는 세계 최고의 투자 은행 중 하나이며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유가 증권 구매, 인수 합병, 회사에 대한 전략적 조언 제공이 포함됩니다.

이 회사는 2000년 Time Warner와 AOL 사이의 1,000억 달러 규모의 합병을 포함하여 세계에서 가장 크고 복잡한 일부 거래에 참여하는 것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증권: Goldman Sachs는 증권 시장의 주요 업체이며 거래를 제공합니다.

기관 고객에 대한 중개 서비스. 이 회사는 주식, 채권 및 상품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독특한 거래 전략으로 유명합니다.

자산 관리: Goldman Sachs Asset Management는 2조 달러가 넘는 자산을 관리하는 세계 최대의 자산 관리자 중 하나입니다.

회사는 뮤추얼 펀드, 상장지수펀드(ETF) 및 대체 투자를 포함한 다양한 투자 상품을 제공합니다.

논란 및 법적 문제

Goldman Sachs는 수년 동안 여러 논란과 법적 문제에 관여해 왔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회사가 직면한 가장 주목할만한 논쟁과 법적 문제를 살펴봅니다.

금융 위기에서의 역할: Goldman Sachs는 2007-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위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회사는 모기지 담보 증권 판매와 관련된 위험의 전체 범위를 고객에게 공개하지 않은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골드만삭스에 5억500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했다.

Goldman Sachs를 둘러싼 가장 큰 논쟁 중 하나는 2007-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에서의 역할입니다.

Goldman Sachs는 고객에게 서브프라임 모기지 담보 증권을 판매하는 동시에 해당 증권에 베팅함으로써 위기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비난을 받았습니다.

Goldman Sachs는 이러한 증권에 대한 입장을 공개하지 않음으로써 고객을 오도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 결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2010년 골드만삭스를 서브프라임 모기지 증권 마케팅 사기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2016년 Goldman Sachs는 이러한 주장을 해결하기 위해 50억 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습니다.